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예탁결제원, 비수도권 혁신 창업기업 11개사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억2천만원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
    예탁결제원, 비수도권 혁신 창업기업 11개사 선정
    한국예탁결제원은 부산 증권박물관에서 비수도권 중심 혁신·창업 지원프로그램 'K-캠프' 결선 행사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K-캠프'는 2019년 하반기 예탁결제원 부산 본사와 3개 지원(대전, 광주, 대구)을 거점으로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기업진단, 1대1 멘토링, 네트워킹, 투자유치 등을 제공하는 지역 중심 혁신·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출범했다.

    지난해 강원, 올해 제주가 새롭게 출범함에 따라 캠프는 6개 지역(부산·대전·광주·대구·강원·제주)에서 6개월간 진행됐다.

    7년 미만 업력의 56개 사가 참여한 지역별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사업성을 검증받은 창업기업 11개 사가 최종 결선에 올랐다.

    테라블록(대상), 레드윗(금상), 네이처모빌리티(은상), 메디프레소(동상), 피터페터(동상) 등이 2억2천만원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금을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달러 약세 초래한 환경 변화…"3분기까진 강세 예상"

      미국 달러가 4개월간의 하락세 끝에 잠시 반등할 것으로 예상됐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금리 인하 기대, 트럼프 대통령의 무역 정책에 따른 불확실성 등 그간 미국 달러화의 약세를 이끌던 압력이 완화된데 따른 것이다.&...

    2. 2

      부모님만 '홈쇼핑' 하는 줄 알았더니…2030 공략 나섰다

      국내 홈쇼핑업체들이 젊은 2030세대를 공략한 지적재산권(IP)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홈쇼핑 방송에서 아이돌 앨범을 판매하거나, IP를 활용한 상품을 내는 등 체질 개선에 열을 올리고 있다. &nbs...

    3. 3

      中 소비 살아나나…스마트 제품이 끌고, 건강식이 밀고

      중국 소비 시장이 춘제(음력 설)를 기점으로 회복하는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 중국 정부 역시 춘제 연휴 동안 소비가 빠르게 살아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중국 중앙TV(CCTV)는 17일 상무부 자료를 인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