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북삼성병원, 최신 검사 방법, MRI 도입…건강검진 정확도 높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강북삼성병원, 최신 검사 방법, MRI 도입…건강검진 정확도 높여
    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현철)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건강검진센터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강북삼성병원은 서울 시청역에 있는 ‘서울검진센터’와 경기 용인 흥덕 정보기술(IT) 밸리에 위치한 ‘수원검진센터’ 두 곳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검진센터로 한국인의 건강검진 표준을 제시하고 새로운 모델 도입을 통해 국내 건강검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강북삼성병원 종합건진센터는 최근 최신형 3.0T MRI 장비를 추가 도입해 진단의 정확도를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편안한 검사 공간 마련 △금식·장세척 없이 대장암을 보조 진단할 수 있는 대장암 DNA 분변검사 시행 △연속혈당검사, 패치형심전도검사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 방식의 최신 검사 방법 도입 등을 통해 검진의 편의성을 높였다.

    강북삼성병원 관계자는 “일상에서도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진료를 받는 사람에게 최상의 검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건강검진은 최근 비대면 방식, 일상생활 관리로 발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강북삼성병원은 건강검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라이프 로그(일상생활을 디지털로 기록하는 것)’를 활용한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강북삼성병원 관계자는 “암과 뇌혈관 질환에 대해 성별·연령대별로 맞춤형 건강검진을 적용하는 등 새로운 건강관리 시스템을 정착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자 행복 추구 … 5G 접목해 첨단지능형 병원 변모

      삼성서울병원은 ‘환자 중심 의료 문화’의 가치를 국내 의료계에 처음 제시하고 구축했다. ‘함께하는 진료 함께하는 행복’ 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환자 중심의 가치에서 환자 행복이라는 가치로 끌어올리는 노력을 지속해오...

    2. 2

      에스원, AI 활용한 무인매장 솔루션…안전환경SVMS 인기

      에스원은 1977년 설립 이후 국내에 무인보안 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였다. 이후 40여 년간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전문 인력 육성을 통해 개인은 물론 기업, 공공기관에 보안과 건물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3. 3

      '제주삼다수 리본' 등 친환경 제품 라인업 확대

      올해 출시 25주년을 맞이한 제주삼다수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8년 연속 생수 부문 브랜드 가치 1위로 선정됐다. 제주삼다수는 1998년 3월에 처음 출시됐다. 출시 첫 해 88억원 매출을 올리며 곧장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