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원국가산단 미래 대전환 추진…시, 50주년 발전협의회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원국가산단 미래 대전환 추진…시, 50주년 발전협의회 출범
    내년이면 지정 50주년을 맞는 경남 창원국가산단의 미래 50년을 이끌어갈 '창원국가산단 50주년 발전협의회'가 출범했다.

    창원시는 28일 시민홀에서 발전협의회 출범식을 열고 국가산단의 미래 대전환을 위한 비전 수립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산학연 및 유관기관 관계자 총 20명으로 이뤄진 발전협의회는 창원국가산단 발전을 위한 주요 연구과제 도출, 주요 시책 및 발전방안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창원공단의 기억', '창원국가산단 미래 50년 발전방안 - 디지털 전환 중심', '미래 50년을 위한 국가산단의 방향 제안' 등의 주제 발표가 이뤄졌다.

    또 창원국가산단 미래 50년 발전 방향에 대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제시가 이어졌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국가산단에도 4차 산업혁명의 대전환 시기가 오고 있고, 이 변화의 기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창원경제와 대한민국 제조업의 미래가 달려 있다"며 "창원국가산단 50주년이 다가오는 지금, 미래 50년 도약을 위한 발전협의회 위원들의 많은 참여와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노동부, 쿠팡 '산재 은폐' 의혹 수사 착수

      고용노동부가 2020년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고(故) 장덕준씨 사망 사건과 관련해, 산업재해 은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4일 노동부에 따르면 노동부는 지난 2일부터 쿠팡을 상대로 장...

    2. 2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3. 3

      신정환 "이상민, 룰라 웃돈 받고 팔아…5년 1200만원씩 정산"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