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캐피탈, 6천억원 규모 녹색채권 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캐피탈, 6천억원 규모 녹색채권 발행
    현대캐피탈이 금융권 최초로 정부의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택소노미) 가이드에 따른 총 6,000억 원 규모의 녹색채권을 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K-택소노미'는 기업의 경영활동 중 친환경 활동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한국형 녹색금융 분류체계로, 올해부터 '금융서비스'가 개정안에 포함되면서 금융권에서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대캐피탈의 이번 녹색채권 발행은 국내외 금융시장의 불안이 심화되는 상황 속에서도 KB증권, 교보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키움증권 등 6개 증권사가 공동 인수단으로 참여하는 등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 같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현대캐피탈은 애초 계획보다 2,000억 원 증액된 총 6,000억 원 규모의 녹색채권을 발행했다. 채권 만기는 2년 200억 원, 2.5년 1,000억 원, 3년 700억 원, 4년 600억 원, 5년 3,500억 원으로 구성됐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녹색채권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현대자동차그룹의 친환경 차량 대상 금융서비스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녹색채권과 관련, NICE신용평가를 통해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적합성에 대한 외부 검토를 진행했다. NICE신용평가는 "활동기준, 인정기준, 배제기준, 보호기준을 모두 충족해 한국형 녹색분류체계에 적합하다"며 "친환경차량 약 2만대 보급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K-택소노미 가이드라인 개정에 따라 현대캐피탈의 친환경 모빌리티 전략에도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며 "경영활동 전반에 친환경의 가치를 더욱 적극적으로 투영해 탄소중립과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더욱 좋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

    ADVERTISEMENT

    1. 1

      '로또복권 1등' 22명 잭팟 터졌다…당첨금 얼마나 받길래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209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2, 17, 20, 35, 37, 39'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31일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4'이다.당첨번호 6...

    2. 2

      "비트코인, 금값처럼 뛸 줄 알았는데…" 무서운 경고 나왔다

      최근 금값 랠리에도 ‘디지털 금’으로 불려온 비트코인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비트코인과&n...

    3. 3

      제주도까지 가서 숙소에만?…'도심의 밤' 제대로 즐긴다는 이곳 [영상]

      제주공항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물이 있다. 두 개의 고층 타워가 나란히 솟아 있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다. 38층 높이의 이 건물은 공항 인근은 물론 제주시 어디에서나 한 눈에 식별되는 스카이라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