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도, 중앙부처 공무원 도정 설명회…국비 협조 등 요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도, 중앙부처 공무원 도정 설명회…국비 협조 등 요청
    경남도는 2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주요 중앙부처 공무원을 초청해 도 주요 현안과 국비 사업을 소개하는 도정설명회를 했다.

    이날 설명회는 세종·대전권역 중앙부처와 경남도 공무원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민선 8기 도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경남 주요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도가 세종에서 중앙부처 공직자를 대상으로 처음으로 개최한 이날 설명회에는 24개 중앙부처에서 200여 명의 공무원이 참석했다.

    경남에서는 박완수 지사를 비롯해 경남시장·군수협의회 회장인 박일호 밀양시장 등 시장·군수와 도청 간부 공무원 70여 명이 함께 했다.

    경남도는 설명회에서 현재 추진 중인 우주항공청 설립, 남해안 글로벌해양 관광밸트 구축, 기계·조선·자동차 등 전략산업의 경쟁력 강화, 동북아 교통 물류 중심지 조성 등 당면 과제들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도정설명회에 참석한 중앙부처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남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참신한 제안을 듣는 시간도 이어졌다.

    경남 관광 홍보 영상을 상영해 푸른 바다와 봄꽃이 만개한 여행명소를 소개하기도 했다.

    경남도와 시·군은 이날 행사를 계기로 4월 중앙부처와 6월 기획재정부의 내년도 예산편성 단계부터 경남 주요 사업에 대한 설득력과 논리를 철저히 준비해 국비 확보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도정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병도, 與 원내지도부 인선…'운영' 천준호·'정책' 김한규·'소통' 전용기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가 12일 민주당 원내지도부를 함께 이끌 세 명의 수석부대표 선임을 마쳤다. 김병기 전 원내대표가 급작스럽게 직위에서 물러나 당내 혼란이 큰 만큼, 다른 원내 부대표들은 대부분 유임될...

    2. 2

      靑, 국방부에 "예비군 훈련 보상, 최저임금 이상 수준으로 지급 검토" 지시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12일 예비군 동원훈련 보상비를 최저임금 이상 수준으로 올리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국방부에 지시했다고 전은수 청와대 부대변인이 밝혔다. 전 부대변인은 이날 강 실장 주재 수석보좌관회...

    3. 3

      공소청 보완수사권, 결정 유보에 與 반발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정부가 발표한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및 공소청 설치 법안에 우려를 나타냈다. 한병도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한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중수청과 공소청 설치 법안에 정부와 의원들 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