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국메타문학협회 창립…문예지 '메타문학' 창간호 출판기념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영상 축사
    한국메타문학협회 창립…문예지 '메타문학' 창간호 출판기념회
    인문학과 과학의 융합을 통해 문학 장르의 확장을 시도한 문예지 '메타문학'이 창간됐다.

    한국메타문학협회는 지난 25일 성남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메타문학' 창간호 출판 기념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메타문학' 창간호에는 권두시를 쓴 김종대 시인을 비롯해 시인 31명과 수필가 17명, 칼럼니스트 5명, 평론가 3명, 소설가 2명 등의 작품 93편이 실렸다.

    이날 출판 기념회에는 한국문인협회, 국제PEN한국본부, 서울문예마당, 디지털문인협회, 미래시학, 대산문학, 예천한내문학 등 문학 단체와 이노비즈협회, 성남상공회의소 등 경제·산업 단체가 참석했다.

    김호운 한국문인협회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메타문학이 감성과 지성이 융합하는 통섭문학으로,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가 동행하는 생활 문학으로 감동을 주는 문학지가 되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반기문 전 유엔(UN) 사무총장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신상진 성남시장은 영상으로 축사했다.

    또 김종대 시인이 권두시 '백두대간 연가'를 낭송하고, 한승호 서울예술마당 이사장과 이준영 이사가 성악을 선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바이올린 잡은 서현 "도전하는 삶은 다채롭고 즐거워"

      서현(사진)은 자신을 ‘열정 부자’라 한다. 예술에 대한 그의 집념을 보면 고개가 끄덕여진다.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로 연예 활동을 시작한 그는 배우로도 활동했다. 그런 서현이 오는 3월 서울 롯...

    2. 2

      주말까지 '냉동고 한파'…"22일 가장 춥다"

      시베리아 상공의 ‘블로킹 현상’으로 찬 바람이 남하하면서 올겨울 들어 가장 길고 강력한 한파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한파가 절정에 달하는 22일 올 들어 가장 추울 전망이다.21일 기상청에 따르...

    3. 3

      "매혹적이며 폭발적"…무용계 오스카상 거머쥔 일무, K컬처 새 역사

      한국무용이 ‘일’을 내고야 말았다. 조선의 역대 왕과 왕비를 기리는 전통춤을 재해석한 서울시무용단의 ‘일무’가 ‘무용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미국 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