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해시, 수소경제 거점도시 도약 추진…심포지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0∼31일 '그린수소 Power to Gas 심포지엄' 열어
    동해시, 수소경제 거점도시 도약 추진…심포지엄 개최
    강원 동해시는 미래 신성장동력인 수소산업 육성을 통해 수소경제 거점도시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30∼31일 현진관광호텔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2023 그린수소 Power to Gas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와 한국동서발전이 공동 주최하며, 강원도와 동해시, 전국의 수소 관련 관계기관·연구단체·기업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사전 행사로 송락현 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회장, 심규언 시장, 심영섭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장, 수소 기업 대표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에너지 선도기업 초청 간담회'를 열어 기업의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등 수소산업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첫날에는 ▲ 그린수소 글로벌 동향(에너지경제연구원 김재경 박사), ▲ 수소기술 표준화 현황 및 전망(가스안전공사 강승규 박사), ▲ 수소터빈 기술개발 동향 및 전망(강릉원주대 김대식 교수) ▲ 동해 수소산업 마스터플랜(수소지식그룹 장성혁 대표) 등 수소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둘째 날에는 동해 해파랑길 햇빛발전소와 삼척시 분산형 수소생산기지, 수소시범도시를 대상으로 현장 견학을 한다.

    박종을 미래전략담당관은 "에너지 대전환 시대에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이 수소산업 도래에 대비하기 위한 산학연관의 네트워크를 긴밀히 구축하고, 동해시가 수소경제 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요즘 대출금리 무슨 일이야'…속타는 영끌족 '비상'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금리가 7%대 가까이 오르면서 부동산 대출 차주들의 이자 부담이 커지고 있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

    2. 2

      '톰 크루즈 vs 브래드 피트' 격투씬 뜨자…'이젠 중국이 무섭다' [차이나 워치]

      올 들어 중국이 첨단기술 굴기를 더욱 과시하고 있다. 인공지능(AI) 동영상 생성 모델 시댄스 2.0 출시로 할리우드를 충격에 빠트린데 이어 기술력이 한층 높아진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서다....

    3. 3

      '1대에 3000억원'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기계…속속 일본으로

      일본에서 최첨단 반도체 양산에 필수인 극자외선(EUV) 노광장비 도입이 잇따르고 있다. 한 대에 300억엔이 넘는 고가 장비지만, 지난해 세 대가 설치됐다. 첨단 반도체 개발에서 철수했던 일본은 ‘EUV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