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교육청 MZ세대가 싫어하는 꼰대 1위는 '라떼는 말이야'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닮고 싶은 상사는 업무 전문성 갖추고 후배 이해해주는 상사"
    부산교육청 MZ세대가 싫어하는 꼰대 1위는 '라떼는 말이야'형
    부산교육청 MZ세대 직원들이 가장 싫어하는 꼰대 유형은 '라떼는(나 때는) 말이야'형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교육청은 최근 1990년대생 본청 근무 직원 91명을 상대로 실시한 '조직문화 혁신과 내부 청렴도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설문조사 결과 함께 일하기 싫은 꼰대 유형은 ▲ 과거 경험만 중시하며, 사회변화나 세대별 차이를 무시하는 '라떼는 말이야'형이 36.66%로 가장 많았고 ▲ 본업과 무관한 개인적인 심부름을 시키는 스타일 '갑질 오너형'이 33.33%로 뒤를 이었다.

    닮고 싶은 상급자의 모습은 '업무 전문성을 갖추고 일하는 모습' 21.42%, '후배 직원의 힘듦을 이해해주고 자주 대화하는 따뜻한 모습' 14.29% 순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이날 교육청 별관 교육감소통공감실에 본청 MZ 세대 직원들과 간담회를 하면서 즐거운 직장 생활을 위한 환경 조성을 약속했다.

    하 교육감은 "기성세대와 MZ세대 직원 간 다름을 인정하고 소통하며 같은 방향을 보고 나아갈 수 있도록 공감의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목줄 푼 채 달려든 반려견에 사망…견주 처벌은

      반려견의 목줄을 푼 채 산책하다 자전거를 탄 50대 행인을 숨지게 한 견주에게 실형이 선고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12단독 김준영 판사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견주 A씨에게 징역 1년 10...

    2. 2

      한국 여학생 성희롱하고 '낄낄' 인니 男…회사 "엄중 조치"

      국내 버스 안에서 한국인 여학생들에게 성희롱성 발언을 하고 해당 장면을 무단 촬영해 유포한 인도네시아 국적 남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남성이 근무하는 업체는 공식 사과와 함께 조치를 예고했다.지난 20일 엑스와...

    3. 3

      엄마 13번째 출산 때 버럭했는데…'임신' 남보라, 눈물 쏟은 이유

      ‘13남매 장녀’로 알려진 배우 남보라가 과거 어머니에게 했던 말을 떠올리며 눈물을 보였다.최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임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