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제축구연맹, 인니 U-20 월드컵 개최권 박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축구연맹, 인니 U-20 월드컵 개최권 박탈
    국제축구연맹(FIFA)은 오는 5월부터 2023 20세 이하(U-20) 월드컵이 열릴 예정이었던 인도네시아의 대회 개최권을 박탈하고 새 개최국을 찾기로 했다고 29일(현지시간) 밝혔다.

    FIFA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이같이 공지하면서 "새 개최국은 가능한 한 빨리 발표될 것이며 인도네시아 축구협회(PSSI)에 대한 잠정 제재안은 추후 결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미 FIFA는 오는 31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U-20 월드컵 조 추첨식을 취소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발리 주지사가 정부에 이스라엘 선수단의 입국을 거부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등 반이스라엘 여론이 강한 점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에서 무슬림이 가장 많은 국가인 인도네시아는 이슬람 형제국인 팔레스타인에 대한 이스라엘의 탄압을 이유로 반이스라엘 정서가 강하다.

    인도네시아 정부도 오랫동안 팔레스타인의 독립을 지지하며 이스라엘과는 외교관계도 맺지 않고 있다.

    최근 인도네시아 내 강성 이슬람 단체를 중심으로 이스라엘 선수단이 입국하면 이들을 납치하겠다는 위협까지 잇따르자 FIFA가 이스라엘 선수단을 보호하기 위해 개최국을 바꿀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돼왔다.

    이미 아르헨티나 축구협회는 FIFA에 인도네시아를 대신해 이번 U-20 월드컵을 개최하겠다는 요청서를 공식 제출한 상태다.

    여기에 올해 말 열리는 17세 이하(U-17) 월드컵 개최국인 페루나 지난해 월드컵을 개최한 카타르가 인도네시아를 대신하는 방안도 거론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당초 2021년 5월 U-20 월드컵을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대유행 여파로 대회를 취소하고, 대신 2023년 개최권을 얻은 상태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홈디포, 800명 직원 해고…"주5일 사무실로 출근하라"

      주택 건축자재 등을 취급하는 미국 대형 소매업체 홈디포의 실적 둔화가 이어지면서 회사가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력 구조조정을 단행하고 재택근무를 폐지한다. 28일(현지시간) 미국 CNBC에 따르면 홈디...

    2. 2

      다카이치 총리의 승리 굳어질까…日 여당, 총선 초반 우위 확보

      내달 8일로 예정된 일본 중의원 선거(총선)에서 집권 자민당이 과반 의석을 넘볼 수 있을 정도로 우세를 보이고 있다는 판세 분석이 나왔다.요미우리신문은 지난 27∼28일 전화 및 인터넷 방식 여론 조사(응답자...

    3. 3

      "미국은 항상 강달러 정책"…외환시장 개입 부정한 베선트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엔화 강세를 위해 미국과 일본이 외환시장에 개입할 것이란 추측을 일축했다. 달러화 가치는 하락세를 멈추고 2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 폭을 나타냈다.28일(현지시간) 베선트 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