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벚꽃 보러가자" 원피스 입고 돗자리 깔고…나들이용품 '불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사진=게티이미지뱅크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벚꽃 축제 등 봄나들이 가는 사람들이 늘면서 관련 용품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

    G마켓은 최근 열흘간(19~28일)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원피스는 지난해보다 4배 가까이, 돗자리는 3배 이상 판매가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기간 나들이 패션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고 화장품·선크림 등 야외활동 뷰티는 38% 늘었다. 피크닉·캠핑용품도 같은 기간 매출 신장률 74%를 기록했다.

    품목별로는 원피스(297%) 돗자리(220%) 토트백(110%) 아이스박스(96%) 트렌치코트(48%) 등이 인기가 많았다.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가공식품인 간식용 소시지(116%), 구운계란·훈제란(21%) 유부초밥·김밥(19%) 등이 많이 팔렸다.

    G마켓은 봄맞이 외출 관련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해 다음달 2일까지 브랜드패션 연합세일 '브랜드픽' 프로모션을 열고 최대 10만원 할인되는 2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 엔데믹 매출신장률./사진=G마켓 제공
    G마켓 엔데믹 매출신장률./사진=G마켓 제공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독서실이야 사무실이야?…G마켓, 1인 업무공간 마련

      직원들의 자율성과 업무 몰입을 위해 사무실에 독서실을 연상케 하는 1인 업무공간이 마련된다. G마켓은 직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를 스마트 오피스로 만들었다고 29일 밝혔다.사무...

    2. 2

      "벚꽃 구경 가려다가…" 4년 만의 '꽃캉스' 포기한 사연

      직장인 현모 씨는(32)는 당초 다음달 셋째주 벚꽃 명소 근처 숙소를 예약해뒀지만 벚꽃이 예년보다 빨리 피자 예정보다 한 주 앞당겨 벚꽃 뷰(벚꽃이 보이는 곳) 숙소를 알아봤다. 그러나 이미 서울 유명 호텔...

    3. 3

      사표 던지는 공무원, 1년에 3000명

      한 해 자발적으로 공직을 떠나는 중앙부처 공무원 수가 3000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이후 ‘의원면직 공무원’ 수가 4년 새 1000명 이상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급격한 공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