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보잉, 8년만에 한국서 '공급망회의'…부사장 방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AI·대한항공 제조현장 찾아
    美보잉, 8년만에 한국서 '공급망회의'…부사장 방한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이 국내 70여개 기업과 다음달 3일 부산에서 8년만의 '보잉 공급망 회의'를 개최한다.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은 30일 방한한 마이클 씨넷 보잉 부사장을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만나 미래 항공산업 협력을 논의했다.

    보잉은 다음달 열리는 공급망 회의에서 한국 기업들과 일대일 면담을 갖고 거래를 추진할 협력업체를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급망 회의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산업부는 보잉이 현재 추진 중인 미래 민항기 사업의 사전 설계와 연구개발(R&D), 지분투자에 국내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달라고 요청했다.

    보잉은 현재 60여명의 연구 인력이 근무 중인 보잉코리아 R&D센터의 연구 범위를 확대하고 기능을 강화해 2030년 300여명이 근무하는 글로벌 핵심 연구거점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씨넷 부사장은 이번 방한에서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대한항공의 제조 현장을 직접 찾아 차세대 항공기 설계·생산 능력과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살피기도 했다.

    장 차관은 최근 FA-40의 폴란드·말레이시아 수출과 KF-21 차세대 중형전투기의 시험비행 성공을 언급하며 보잉에 "한국 내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진짜 부자들은 돈 자랑 안 한다더니…크리스마스엔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2. 2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3. 3

      점심값 아껴보겠다고…김밥 한 줄에 라면 시켰다가 '당황'

      지난 1년 사이 김밥과 칼국수, 김치찌개 백반 등 점심시간에 가볍게 즐겨 찾던 메뉴의 가격 오름폭이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 등 복합적 요인이 작용한 탓으로 분석된다.25일 한국소비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