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연금, KT 사외이사 3인 재선임 찬성 않기로…반대 1·중립 2(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요 거래관계 회사 재직" 이유로 표현명 반대…강충구·여은정 '중립'
    국민연금, KT 사외이사 3인 재선임 찬성 않기로…반대 1·중립 2(종합)
    KT의 최대 주주인 국민연금이 31일 열리는 KT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 3인 재선임 안건 중 표현명 사외이사 재선임에 '반대'하기로 했다.

    나머지 2인인 강충구·여은정 사외이사 재선임에 대해서는 '중립' 입장을 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위원장 신왕건)는 30일 제6차 위원회에서 KT 정기 주총 안건에 대한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하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국민연금은 표현명 사외이사 재선임안 반대 결정에 대해 "중요 거래관계에 있는 회사에 최근 5년 이내 재직한 임직원에 해당한다"는 이유를 들었다.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인 강충구·여은정 각 선임의 건에 대해서는 중립을 행사하기로 했다.

    중립은 국민연금이 보유한 의결권을 나머지 주주들의 찬반 비율에 맞춰 나누어 행사하는 것이다.

    국민연금은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 한도 등 그외 안건에 대해서는 모두 찬성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레일, 중부내륙선 ‘KTX-이음’ 타면 혜택이 ‘팡팡’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중부내륙선(부발~충주) KTX-이음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음 달부터 두 달간 할인 행사를 벌이기로 했다.중부내륙선은 경기 이천시 부발역(수도권 전철 경강선)과 충북 충주역을 잇는 간선철도로, ...

    2. 2

      'CEO 공백 장기화' KT, 52주 신저가

      KT가 최근 최고경영자(CEO) 불확실성 여파 등으로 하락세를 지속한 가운데 30일 52주 신저가를 기록했다.이날 오전 9시 54분 현재 KT는 전일 대비 50원(0.17%) 내린 2만9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3. 3

      [포토] "창업 배우러 한국 왔어요"

      '2023 KT&G 국제 대학생 창업교류전'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29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 18층 다산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있다. 이번행사에는 한국, 중국,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필리핀 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