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당국 "홍성 산불, 실화 가능성…의심되는 사람들 조사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당국 "홍성 산불, 실화 가능성…의심되는 사람들 조사중"
    사흘째 이어지고 있는 충남 홍성 산불 원인과 관련해 산림당국이 실화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조사하고 있다.

    서도원 충남도 산림자원과장은 4일 오전 현장 브리핑에서 "(불을 낸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들을 상대로 진술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목격자 진술을 토대로 의심되는 사람들을 조사 중"이라며 "대상자가 몇 명인지,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이었는지 등은 수사 중이기 때문에 밝힐 수 없다"고 덧붙였다.

    홍성군 관계자도 불이 시작된 곳으로 추정되는 산에서 급히 내려오는 사람들이 있었다는 제보가 있었다고 전했다.

    김태흠 충남지사도 전날 "산에서 내려오는 사람들 가운데 의심되는 부분들이 있는데, 여러 상황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산림당국은 수사 결과에 따라 혐의가 확인되면 대상자들을 산림보호법 위반 등 혐의로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홍성 서부면 산불은 지난 2일 오전 11시께 발생했다.

    이 불로 현재까지 주택 34채 등 시설 71동이 불에 탔고, 주민 309명이 대피했다.

    오전 5시 기준 산불영향구역은 1천452㏊, 남은 불의 길이는 12.6㎞로 추정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LF 리빙 편집숍 스페이스 R, 온·오프라인 동시 확장한다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리빙 편집숍 '스페이스 R'이 온·오프라인 확장을 모색한다. 스페이스 R은 온라인 LF몰에 전문관을 오픈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확장·재단장하는 등 온·오프라인 연계를 모색한다. 또...

    2. 2

      LGU+, 2030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나서

      LG유플러스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홍보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부산 지역 직영점 11곳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포스터를 부착했으며, '2030부산세계박람...

    3. 3

      농심, 충남 산불 피해지역에 라면·백산수 2천500세트 지원

      농심은 산불로 피해를 본 충남 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2천500세트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이머전시 푸드팩은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돼있다. 농심은 이재민과 소방관 등에 푸드팩을 전달한다. 앞서 농심은 올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