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희룡 "규제개선 통해 새싹기업 혁신기술 초연결 적극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희룡 "규제개선 통해 새싹기업 혁신기술 초연결 적극 지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새싹기업이 혁신기술을 발굴하고, 그 기술이 다양한 분야에 초연결될 수 있도록 규제개선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원 장관은 4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화생명 드림오피스에서 개최된 '제1회 국토교통부X스타트업X청년재단 커피챗 시즌2' 행사에서 현대차 사내 새싹기업 대표 등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커피챗 행사는 다양한 국토교통 신산업을 주제로 정기적으로 원 장관과 새싹기업 대표, 예비 창업가, 청년 등이 직접 만나 아침에 커피를 마시며 경험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새싹기업 대표들은 기업 내 유망 새싹기업을 발굴·육성하고, 분사 이후 지원을 늘리는 등 산업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초연결 기술 발굴과 활용에 대해 공공의 적극적인 규제개선과 민간의 협업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원 장관은 "변화하는 신기술에 맞춰 자동차 기준 관련 규제 개선과 기업지원을 위한 데이터 확대 개방 등에 대한 검토도 계속 진행해 새싹기업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또 "제로에너지 건축물과 그린리모델링 활성화 측면에서도 에너지 절감 효과와 경제성이 우수한 새로운 기술들이 시장에 계속 도입되고 국민에게 소개돼 종합적 건물에너지 성능이 향상될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커피챗 시즌2를 통해 새싹기업 육성 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해나갈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조선호텔 김치, 매출 500억 넘겼다…"2030년 1000억 도전"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조선호텔 김치’로 프리미엄 포장김치 시장 1위 굳히기에 나섰다.조선호텔앤리조트는 '조선호텔 김치'의 글로벌 사업 확대를 통해 오는 2030년까지 연매출 1000...

    2. 2

      '19만전자' 역대급 주가 상승…주식 보유한 사장단도 웃었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경쟁력 회복을 이끈 전영현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장(부회장)이 지난달 1만652주, 평가액(19일 종가 기준)으론 19억원 넘는 2025년 성과 기준 자사주 성과급(초과이익성과급·OP...

    3. 3

      "보조배터리 기내 사용 불가"…국내 모든 항공사 전면 금지

      국내 항공사의 모든 항공기 기내에서 보조배터리 사용이 전면 금지됐다. 최근 잇따라 발생한 기내 보조배터리 화재·폭발 사고에 적극 대응한 조치다.2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오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