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안군, 내년 해양치유센터 개관 앞두고 피트 원료 상용품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안군, 내년 해양치유센터 개관 앞두고 피트 원료 상용품 개발
    충남 태안군이 내년 해양 치유센터 개관을 앞두고 '피트' 등 지역 해양자원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했다.

    군은 지역 피트를 원료로 한 쿨링 패치, 보디 스크러브, 버블 필링 패드, 세럼 등 상용품 4종과 비누, 클레이 팩, 입욕제 및 족욕제 등 시제품 3종 제품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피트 내 '펄빅산'을 추출하는 원천기술 특허(1건)와 피트 함유 신제품 특허(3건), 지리적 표시 및 증명 표장 출원도 마쳤다.

    피트는 식물이 일만 년 이상 부식해 생성되는 천연 유기물이다.

    근골격계 질환 완화 등 생리활성 기능이 뛰어나 독일과 헝가리 등 유럽에서는 오랜 기간 대체 의약제로 사용돼 왔다.

    특히 환경오염이 없던 시기의 깨끗하고 다양한 식물들이 오랜 기간 퇴적돼 바이오 미네랄, 미량원소, 비타민, 아미노산, 지방산, 식물호르몬이 풍부하고 사람 피부에 흡수되기 쉬운 분자구조다.

    국내에서는 2018년 태안에서 처음으로 발굴돼 큰 관심을 끌었다.

    군은 용역을 통해 펄빅산 등 피트의 유효성분을 파우더와 액상 방식으로 추출하는 데 성공하고 이중 기능성 화장품 등을 개발했다.

    군은 피트 외에도 소금, 머드 등 지역 해양자원에 대한 연구를 계속 추진해 내년 남면 달산포 일대에 개관 예정인 해양 치유센터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태안군, 내년 해양치유센터 개관 앞두고 피트 원료 상용품 개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