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희룡 "새싹기업 성장 막는 불필요한 규제 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희룡 "새싹기업 성장 막는 불필요한 규제 개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사내 스타트업(새싹기업)의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4일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오전 새싹기업 관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새싹기업을 지원하는 정책을 지속해 발굴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국토부는 국토교통 분야와 관련한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커피챗'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커피챗은 신산업을 주제로 원 장관과 새싹기업 대표, 예비창업가, 청년 등이 만나 커피를 마시며 자유롭게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원 장관은 이날 진행된 커피챗에서 "새싹기업을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꼭 필요한 규제개선과 정책지원 사항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예비창업가 등 청년 30여명, 현대차 사내 새싹기업 등이 참석했다.

    현대차의 사내새싹기업 대표 2명은 창업 동기와 서비스 개발, 자금 조달 과정 등 자신의 창업기를 참여한 이들에게 공유했다.

    이들은 새싹기업 지원 정책과 관련해 ▲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 역할과 ▲적극적인 규제개선 ▲민간의 협업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이에 원 장관은 "새싹기업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살펴보겠다"며 "앞으로도 혁신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원 장관은 "새싹기업 육성 현장을 방문해 들은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기업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제도개선을 이끌어내겠다"고 약속했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ADVERTISEMENT

    1. 1

      동생이 준 집인데?…김태희 친언니, 고급 아파트 압류당한 사연 [집코노미-핫!부동산]

      배우 김태희의 친언니이자 과거 소속사 대표였던 김희원씨 소유의 수십억대 고급 아파트가 건강보험료 체납 사유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압류됐다가 해제된 사실이 전해졌다. 30일 일요신문은 국민건강보험공단(성동지사)...

    2. 2

      "청년 주거복지 기대" vs "임대주택으로 집값 못 잡아"

      “도심 역세권에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주택을 많이 공급한다니 기대됩니다.”(서울 20대 직장인 A씨) “이미 도로가 한계 상황인데 집만 더 지으면 ‘교통지옥&r...

    3. 3

      월세비중 60% 넘어…인허가·착공 모두 감소

      부동산 경기 침체와 공사비 상승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인허가, 착공 등 주요 주택 공급지표가 2024년에 비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의 월세화가 빨라지면서 주택 임대차 계약 중 월세 거래 비중은 연간 60%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