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주시, 18∼26세 전체 여성 HPV 무료 예방접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주시, 18∼26세 전체 여성 HPV 무료 예방접종
    충북 충주시는 만 18∼26세 전체 여성(1996∼2004년 출생)을 대상으로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HPV는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 인자로 알려져 있다.

    HPV 예방접종을 하면 자궁경부암, 질암, 생식기 사마귀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HPV 국가 예방접종 사업과 달리 충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26세 여성은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시민의 모성 보호와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민선 8기 공약 사업으로 HPV 무료 예방접종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접종 백신은 다양한 HPV 유형에 예방효과를 보이는 '가다실9'로, 이 연령대 전체 여성에게 9가 백신을 적용하는 것은 전국 지자체 중 처음이다.

    접종은 총 3회로, 1차 접종 2개월 뒤 2차 접종을 하고, 4개월 뒤 3차 접종을 진행한다.

    접종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30개 위탁의료기관 중 한 곳을 방문하면 된다.

    세부 내용은 예방접종 콜센터(☎043-850-0011∼14)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화성 궁평항에 포탄" 군경 출동…조명탄으로 확인

      경기도 화성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조사한 결과 조명탄으로 확인됐다.14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께 한 시민으로부터 "산책하던 중...

    2. 2

      오세훈 "중도층, 국힘 노선 좋아하지 않아…빨리 '절윤' 해야"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방선거를 위해 당이 노선을 바꾸고 빨리 '절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오 시장은 14일 오후 MBN '뉴스와이드' 인터뷰에서 진행자로부터 장 대표 사퇴를 촉구한 이유를 ...

    3. 3

      한동훈 "한심스러운 추태로 걱정만 끼쳐…좋은 정치 해내겠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정치가 걱정을 덜어드리기는 커녕 한심스러운 추태로 걱정을 더해드리기만 해 송구스럽고 마음 아프다"며 "저는 좋은 정치를 꼭 해내겠다"고 말했다.한 전 대표는 "좋은 정치는 헌법,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