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전문가들이 맞춤형 금융 서비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신한은행, 전문가들이 맞춤형 금융 서비스](https://img.hankyung.com/photo/202304/AA.33080679.1.jpg)
신한PWM은 PWM센터, PIB센터, 패밀리오피스센터(SFC) 3가지의 사업모델을 운영 중이다. 신한PWM은 개별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 제안을 위해 신한금융그룹 차원의 종합적인 하우스 뷰와 투자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신한PWM은 은행과 증권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원스톱으로 차별화한 상품을 제공하는 종합 금융서비스다. 2022년 도입한 신한PWM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는 금융자산 100억원 이상의 슈퍼 리치를 대상으로 기존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세상 유일의(Only) 독창적인(Original) 금융 파트너 서비스 제공을 지향하고 있다. 신한PWM 패밀리오피스는 투자 컨설팅 등 단순 자산관리 형태에서 벗어나 개인, 가문, 기업의 생애주기 별로 1 대 1 초밀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그동안 기관투자자들만의 영역이었던 클럽딜(Club Deal·대규모 투자 시 여러 투자자가 함께 참여)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 PWM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센터의 고객은 VVIP 전문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골프, 레스토랑 등 라이프스타일 서비스와 함께 투자 세미나 참여, 공익활동 자문까지 차별화된 멤버십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작년 11월 신한은행은 자산관리 전문가로서 ‘뉴리치(20~40대)’ 고객 시장을 선점하고 차별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영(YOUNG) PB(프라이빗뱅커)’를 선발했다. ‘YOUNG PB’는 세대 간 가문 관리를 위해 PB팀장을 조기 육성하는 자산관리 전문가 과정이다.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뉴리치 고객을 전담하기 위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책임자급 이하 직원 최종 5명이 PB팀장으로 선발됐다. 선발된 직원들은 은행 내부 교육과 외부 교육 과정을 통해 심화한 자산관리 능력과 역량을 쌓는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