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에스올떡, 떡볶이와 사이드 메뉴 합리적 가격에 제공
제너시스BBQ 그룹의 올떡이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떡볶이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2004년 설립된 제너시스BBQ 그룹의 분식 브랜드 올떡은 ‘모든 날 모두를 위한 떡볶이’를 모토로 내걸고 있다. 떡볶이와 사이드 메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브랜드다. 최근 맞벌이 부부, 혼밥, 혼술의 증가에 따라 배달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는 등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실시했다.

올떡은 달달떡볶이를 기본으로 치킨, 라이스, 사이드류 등 인기메뉴를 한 번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인기 메뉴로는 로제떡볶이, 파튀떡볶이 등 떡볶이류와 로제치킨, 치링치링치킨, 대패삼겹볶음밥, 순대볶음 등이다. 최근에는 마라탕과 떡볶이를 결합한 ‘마라떡볶이’라는 혁신적인 신메뉴를 시장에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5분짜장떡볶이, 바질크리미떡볶이 등 지속해서 신메뉴를 개발해 출시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신메뉴 개발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떡은 지난 3월 예비 패밀리(가맹점)에 가맹비 지원 등 각종 창업 특전 혜택을 제공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속되는 고물가와 고금리로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소자본 창업을 꿈꾸는 예비 패밀리의 초기 투자비용의 부담을 덜기 위해서다. 이번 혜택을 통해 가맹비 외에도 인테리어 디자인비 전액을 모두 본사가 지원하기로 했다. 또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창업 문의 시 비즈니스 매니저(BM)가 직접 방문해 상담하는 서비스도 제공했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