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TS 지민 '빌보드 1위'...하이브 주가도 들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TS 지민 '빌보드 1위'...하이브 주가도 들썩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미국 빌보드 차트 석권 소식에 하이브 주가가 급등세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하이브 주가는 어제(5일) 보다 7.5% 오른 20만 5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투자자들의 자금이 몰리며 장중 한 때 하이브에 대해 '정적 변동성 완화장치(VI)'가 발동되기도 했다.

    VI는 일시적으로 주가가 급변할 때 2분간 단일가 매매로 전환하는 제도로 이를 통해 가격 변동성을 눌러준다.

    앞서 현지 시각 지난 3일 발표된 빌보드 '핫 100 차트'에 BTS 멤버 지민의 앨범 '페이스'(FACE)의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1위에 올랐다.

    K팝 솔로 아티스트가 '핫 100' 정상을 차지한 건 빌보드 역사상 처음이다.

    해당 앨범은 '빌보드 200'에서 2위를 기록하는 등 각종 다른 차트에서도 정상권에 올랐다.

    이는 하이브에 대한 투심으로 연결돼 주가를 끌어올렸는데, 하이브 주가가 20만 원을 넘긴 건 지난 2월 14일 이후 처음이다.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빗썸 비롯 모든 코인거래소 내부통제 점검 개시"

      금융당국은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사고를 계기로 빗썸뿐 아니라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의 내부통제 전반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 각사에 적절한 내부통제 체계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8일 이억원 금융위...

    2. 2

      산업용 로봇 수출 35% 뚝…"K로봇, 이제 증명의 시간"

      “파티는 끝났고, 이제 증명의 시간이다.”(유진투자증권)국내 중견·중소 로봇 기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술력 검증 무대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테슬라 등 글로벌 기...

    3. 3

      "테슬라, 고평가 부담 커…휴머노이드 수익화까진 시간 더 걸릴 것"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지나치게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등 미래 핵심 사업 전망은 밝지만, 이 같은 기대가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는 평가다.8일 리서치 및 투자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