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불 특별재난지역' 병역의무자, 입영일자 연기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원훈련 대상자는 피해사실 확인서로 올해 훈련 면제
    '산불 특별재난지역' 병역의무자, 입영일자 연기 가능
    병무청은 최근 산불이 발생해 특별재난지역으로 결정된 지역에 거주하는 병역의무자 및 다른 지역에서 산불로 본인 또는 가족이 피해를 본 병역의무자가 희망할 경우 입영 일자 등 연기가 가능하다고 7일 밝혔다.

    특별재난지역은 충남 홍성군·금산군·당진시·보령시·부여군, 대전 서구, 충북 옥천군, 전남 순천시·함평군, 경북 영주시다.

    연기 가능 대상은 산불로 본인 또는 가족이 피해를 본 병역의무자로 병역(입영)판정검사, 현역병 입영, 사회복무요원 및 병력동원훈련 소집통지서를 받은 사람 중 연기를 희망하는 인원이다.

    연기 기간은 병역(입영)판정검사 또는 입영(소집) 일자로부터 60일 범위 내이며, 연기 신청은 전화(☎ 1588-9090), 병무청 홈페이지, 병무청 애플리케이션 민원서비스를 통해 할 수 있다.

    병력동원훈련소집 대상자는 특별재난지역에 거주하는 본인 또는 가족이 피해를 본 경우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발행한 '피해 사실 확인서'를 제출하면 올해 동원훈련이 면제된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이번 조치로 병역의무자가 산불 피해를 신속하게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통령 지시는 공적 기록인데" 안철수, 李 SNS 글 삭제 우려

      최근 이재명 대통령은 '패가망신'을 거론하며 캄보디아어로 경고성 트윗을 남겼다가 삭제했다. 이 대통령이 연일 엑스(X·구 트위터)에 세금, 외교, 부동산 등 다방면에 걸쳐 지시사항을 쏟아내...

    2. 2

      6·3 지방선거 120일 앞으로…오늘부터 예비후보 등록

      6·3 지방선거를 120일 앞둔 3일부터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시·도지사 및 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다.예비후보자는 선거운동을 위해 △선거사무소 설치 △선거운동용 명함 배부 △홍보물 ...

    3. 3

      한미, 워싱턴서 외교장관회담 예정…팩트시트 후속조치 협의

      미국의 상호관세 인상 압박의 출구가 필요한 한미가 전격적으로 외교장관회담을 갖기로 했다.조현 외교부 장관은 3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미국 워싱턴DC에서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부 장관과 한미외교장관회담을 연다.조 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