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차이잉원 맞이한 美연구소·레이건도서관 제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中 기관과의 교류 제한하고 관계자 4명 입국금지·자산동결
    中, 차이잉원 맞이한 美연구소·레이건도서관 제재
    중국이 차이잉원 대만 총통의 미국 방문 기간 차이 총통을 맞이한 미국 허드슨연구소와 레이건도서관 및 그 관계자들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다.

    중국 외교부는 7일 '반외국제재법'에 근거해 두 기관에 대해 중국 내 대학, 기관, 기타 조직 및 개인과의 거래, 교류, 협력을 엄격히 제한한다고 밝혔다.

    또 사라 메이 스턴 허드슨연구소 회장과 레이건재단 소속 조앤 드레이크 등 4명에 대해 중국 입국 불허, 중국 내 재산 동결, 중국 내 조직·개인과의 거래·협력 활동 금지 등 제재를 부과했다.

    허드슨연구소는 차이 총통이 지난달 말 중앙아메리카 순방 길에 경유한 뉴욕에서 차이 총통에게 상을 수여하고 연설 기회를 제공했으며, 레이건도서관은 5일(현지시간) 차이 총통과 케빈 매카시 미국 하원의장의 회동 장소였다.

    이에 앞서 중국은 같은 날 대만의 주미대사 격인 샤오메이친 주미 대만 대표에 대해서도 유사한 제재를 부과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EU 정상회의서 만난 마크롱·메르츠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왼쪽)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2일 벨기에 레이크호번의 알덴비센 성에서 열린 비공식 유럽연합(EU) 정상회의 회의장으로 향하며 웃고 있다. 이번 정상회의는 미국과 중국의 압박...

    2. 2

      美, 중국과 정상회담 앞두고…'中 기술통제' 대거 보류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오는 4월 미·중 베이징 정상회담을 앞두고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핵심 기술 안보 조치를 대거 보류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2일 보도했다.복수의 소식통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가 보...

    3. 3

      日 성인잡지 출신 정치인의 반란…10선 베테랑 의원 꺾었다

      일본 성인잡지 그라비아 모델 출신인 여성 정치인 모리시타 치사토(45) 환경정무관이 중의원 선거에서 10선 중진 의원을 꺾고 당선돼 현지 정치권 내 이례적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지난 8일 치러진 현지 선거에서 자민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