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중구, 다문화가족 20가구에 정착 장려금 100만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중구, 다문화가족 20가구에 정착 장려금 100만원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다문화가족 20가구에 정착 장려금 각 100만원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다문화가족에게 정착 장려금을 지급하는 서울 자치구는 중구가 처음이다.

    구는 메리츠화재의 사회공헌활동(CSR)과 연계해 장려금을 주고 적응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구는 약 두 달간 각 동 주민센터, 통장, 가족센터 등과 합동 조사를 벌여 다문화가족 총 256가구 819여명이 관내에 거주하는 사실을 확인했다.

    조사 결과는 장려금 지원뿐만 아니라 향후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할 때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장려금 신청은 14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받는다.

    신청하려면 ▲ 외국인 또는 귀화자가 한국인(귀화자 포함)과 혼인해 이뤄진 가족 ▲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 1∼5년간 혼인 유지 ▲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중구에 주민등록을 둔 가족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저소득층, 장애인, 다자녀(3명 이상) 가족은 우선 선정한다.

    선정된 가구는 중구가족센터에서 실시하는 적응 교육에 참여해 10시간을 이수하면 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도 저출산 시대에 대비하는 방법"이라며 "다양한 심리적·문화적 지원을 제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교사가 '전자담배' 피는 중학생 잡았더니…논란 폭발한 사연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2. 2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하더니…인기 폭발한 곳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3. 3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