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JW중외제약-제핏 "열대어 활용 신약 연구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JW중외제약-제핏 "열대어 활용 신약 연구 협력"
    JW중외제약은 임상시험수탁기관 제핏과 열대어류 '제브라 피시'를 활용한 신약 연구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제브라 피시는 인간과 유전적 구조가 80% 이상 유사해 포유류 실험을 대체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미국과 유럽의 글로벌 빅파마도 약물 타깃과 유효성·안전성 검증 과정에 제브라 피시 모델을 활용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JW중외제약은 신약 후보물질의 치료 범위를 넓히고 새 과제를 발굴하는 데 제브라 피시를 활용할 계획이다.

    제핏은 유전자 편집 기술을 활용한 질환 맞춤형 제브라 피시 모델과 약물 스크리닝 플랫폼을 제공한다.

    JW중외제약은 이번 협약을 통해 비임상과 임상 간 불일치를 줄이기 위한 중개연구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반도체 수율 가르는 플라즈마 신호, AI로 즉시 판독할 수 있는 기술 나왔다

      분광학은 빛의 흡수·방출 신호(스펙트럼)를 통해 물질의 성분과 상태를 분석하는데 핵심 기술로 생물학, 재료과학, 의학 등에 광범위하게 쓰인다. 그러나 잡음이 많고 여러 신호가 겹친 데이터는 숙련된 전문가...

    2. 2

      베이커리 인수한 셀리드의 큰 그림? '두쫀쿠' 열풍 타고 흑자전환 기대

      상장기업 요건을 유지하기 위해 2024년 베이커리(포베이커)를 인수한 백신개발 기업 셀리드가 최근 ‘두쫀쿠’ 유행으로 관련 매출이 크게 늘었다.셀리드는 이커머스 사업부문에서 최근 유행하...

    3. 3

      SKT, 새 CTO에 '독파모' 이끈 정석근 AI CIC장 임명

      SK텔레콤은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정석근 인공지능(AI) 사내독립기업(CIC)장을 임명했다. CIC장과 CTO를 겸임하는 형태다.3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정 CIC장은 최근 CTO직을 겸임하게 됐다. 정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