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총리 "규제자유특구, 규제혁신 위한 가장 효과적 창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규제자유특구위원회 회의…"다양한 지역·분야 도전 이뤄지도록 협력하자"
    한총리 "규제자유특구, 규제혁신 위한 가장 효과적 창구"
    한덕수 국무총리는 11일 정부 규제자유특구 제도와 관련, "보다 다양한 지역과 분야에서 혁신적인 도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업, 지역, 정부가 협력하자"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제10차 규제자유특구위원회 회의 모두발언에서 "규제자유특구는 규제혁신을 위한 가장 효과적이고 중요한 창구 중 하나"라며 이같이 당부했다.

    규제자유특구는 비수도권 지방자치단체가 발굴한 신산업과 신서비스에 대해 정부가 규제를 일시 완화하는 규제특례를 부여하는 제도로, 올해로 시행 4주년을 맞았다.

    위원회는 국무총리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 정부 위원 19명과 민간 위촉 위원 21명으로 구성된다.

    한 총리는 "그간 7차례에 걸쳐 지정된 32개 특구를 통해 투자유치 약 4조원, 고용 창출 약 4천명 등 큰 성과를 거뒀다"며 "지역별로 특화된 혁신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며 지역 균형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강원·전남의 규제자유특구 신규 지정안과 기존 부산·전북 규제자유특구의 실증사업 추가 안건을 논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준석 "한동훈, 서울시장 무소속 출마 조언드린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국민의힘에서 제명된 한동훈 전 대표를 향해 "제가 조언한다면 서울시장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정도가 본인의 변수를 키울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이 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2. 2

      李 대통령 "증권거래소는 백화점, 썩은 상품 많으면 누가 가나"

      이재명 대통령이 국내 증권시장을 백화점에 비유하며 부실기업 정리와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한 엄단 의지를 밝혔다.이 대통령은 29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증권거래소는 일종의 백화점인데 상품 가치 ...

    3. 3

      최휘영 문체부 장관 "내 짝꿍 박진영"…국내 3대 기획사 수장들까지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를 '짝꿍'이라고 소개하며 대통령 직속 대중문화교류위원회 사무실 개소식 소식을 전했다.최 장관은 2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