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원시, 창원문화복합타운 새 운영자 찾는다…선정위원회 발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원시, 창원문화복합타운 새 운영자 찾는다…선정위원회 발족
    경남 창원시는 11일 창원문화복합타운의 새 운영자를 선정하기 위해 출범한 '창원문화복합타운 수탁기관 선정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교수, 변호사, 건축사, 문화·예술·경영 분야별 전문가 등 민간위원 7명에 창원시의원 2명을 더해 총 9명(위원장 포함)으로 구성됐다.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전원 외부 위원이 참여한다.

    위원회는 절차에 따라 공모지침서 개발, 선정평가 총괄 관리 등 업무를 수행하고, 창원문화복합타운 운영자 선정 전반에 대한 심의·의결을 담당한다.

    위원회는 전문성을 보강하기 위해 15명 안팎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선정평가 소위원회'를 별도로 꾸려 운영자 선정평가를 전담하도록 할 계획이다.

    창원시는 올해 안에 운영자 선정을 마무리하고 이르면 내년 초 창원문화복합타운의 정상 운영을 추진할 방침이다.

    하종목 창원시 제1부시장은 "창원문화복합타운이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가 책임과 역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폭설에 "내일 출근 어떡하나"…서울시, 대중교통 운행 증회

      서울시는 오는 2일 대중교통 출근 집중배차 시간대를 평소보다 30분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1일 밤부터 다음 날 새벽까지 폭설이 예보돼 출근길 혼잡이 예상돼서다.서울시는 1일 지하철은 2호선, 5∼8호선을...

    2. 2

      류시원 아내, '100억 소개팅' 했다가…"수수료 10억 요구해"

      배우 류시원의 19세 연하 아내 이아영씨가 과거 자신의 최악의 소개팅 경험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로 활동하는 이씨는 지난 2023년 3월 자신이 소속된 온라인 강의업체 이투스 유튜브 채널...

    3. 3

      중앙대 로스쿨 원장에 정홍식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PEF) 론스타 간 4000억원대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 중재 판정 취소 결정 과정에서 법무부 실무단을 이끈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사진)이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장으로 자리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