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입주비, 이 계좌로 쏴주세요' 논란…둔촌주공서 무슨 일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입주비, 이 계좌로 쏴주세요' 논란…둔촌주공서 무슨 일이
    서울 강동경찰서는 13일 둔촌주공아파트(올림픽파크 포레온) 재건축 조합 사무실로 걸려오는 전화를 가로채 입주 비용을 자신들 계좌로 입금하게 유도한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을 벌인 일당을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조합원인 70대 A씨는 10일 입주 옵션 비용을 내기 위해 조합 사무실로 전화를 걸었다.

    전화를 받은 사람은 계좌번호를 불러주며 옵션 비용을 입금하라고 안내했고, A씨는 의심없이 해당 계좌번호로 1천500만원을 송금했다.



    그러나 A씨와 통화한 사람은 조합 사무실 직원이 아니라 보이스피싱 일당 중 한 명이었다. A씨가 피해 사실을 알아챘을 때는 이미 계좌에서 1천500만원이 빠져나간 뒤였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조합 사무실로 걸려 오는 전화를 자신들에게 돌리는 '착신 전환' 수법을 쓴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통신 회사 직원을 사칭해 10일 조합 사무실 측에 "인근에 불이 나 통신 상태가 좋지 않으니 다른 번호로 착신을 전환해야 한다"고 속여 조합 사무실이 사용하는 여러 번호 가운데 하나를 하루 동안 가로챘다.

    경찰은 입주 계약일이 다가오면 옵션 비용을 내려는 조합원이 사무실에 문의 전화를 많이 건다는 점을 노린 것으로 보고 있다.

    13일 현재 보이스피싱 피해를 본 조합원은 A씨 한명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추가 피해자가 있는지 조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한성숙·이장형은 테슬라 주주…이찬진은 금 3kg 보유

      고위 공직자 재산공개 내역에서 금과 미술품, 해외주식, 암호화폐 등의 비중이 늘고 있다. 부동산과 예·적금 위주이던 자산 구성이 다변화하고 있는 것이다.29일 인사혁신처가 공개한 고위 공직자 수시 재산변...

    2. 2

      고위공직자 재산, 노재헌 주중대사 530억 '1위'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여파로 미뤄진 고위공직자 수시 재산변동 내역이 한꺼번에 공개됐다. 이들 가운데 현직 공직자 기준 재산 1위는 노재헌 주중한국대사였고, 이찬진 금융감독원장,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뒤...

    3. 3

      수갑 차고 도주한 40대, 12시간 만에 재검거…경찰 100여명 투입

      경찰에 검거되는 과정에서 수갑을 찬 채 도주했던 사기 혐의 피의자가 12시간여만에 다시 붙잡혔다.29일 대구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0시 55분께 대구 달성군 한 노래방에서 보이스피싱 관련 범죄에 연루된 피의자 40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