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취업 지원…중부고용청-인천시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취업 지원…중부고용청-인천시 맞손
    중부고용노동청은 인천시와 취약계층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두 기관은 사례 관리 협의체를 꾸려 간병·금융·건강 등 문제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지원한다.

    중부고용청은 저소득층, 청년, 경력단절 여성에게 맞춤형 취업을 지원하는 '국민취업 지원제도' 참여자에게 인천시의 다양한 일자리·복지 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인천시도 신중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나 저소득층 신용회복 지원 신청자 등에게 국민취업 지원제도를 알려 원활한 취업을 돕는다.

    두 기관은 또 인천 주력 산업의 청년층 신규 유입을 위해 청년내일채움공제 대상 연령과 업종을 확대하기로 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과 기업·정부가 돈을 함께 적립해 만기 때 1천200만원을 주는 제도다.

    중부고용노동청 관계자는 "지자체 복지 대상자 가운데 취업 희망자를 발굴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인천시와 내실 있는 취업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수면유도제 복용 후 운전…전봇대 들이받은 여성 BJ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운전하다 전봇대를 들이받은 여성 BJ가 경찰에 입건됐다.2일 서울 광진경찰서는 약물에 취해 차를 몰다가 전봇대를 들이받은 혐의(도로교통법상 약물운전)로 30대 여성 인터넷 방송인(BJ) A씨를 ...

    2. 2

      종각역 3중 추돌 사고…1명 사망·9명 부상 [종합]

      2일 퇴근길 서울 종로구 종각역 앞 도로에서 승용차 2대와 택시 1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연합뉴스는 이날 오후 6시 5분께 발생한 이 사고로 1명이 사망하고 9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70...

    3. 3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서훈·김홍희만 2심 간다

      검찰이 1심에서 전원 무죄 판결을 받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피고인 중 일부에 대해서만 항소하기로 했다. 무죄 판결 직후 정치권에서 ‘조작 기소’라는 비판이 쏟아진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