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소년까지 스며든 마약…강원경찰 합동단속추진단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소년까지 스며든 마약…강원경찰 합동단속추진단 운영
    강원경찰청은 마약범죄 근절을 위해 자체 합동단속추진단(TF)을 꾸리고 대대적인 집중단속과 예방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강원경찰에 따르면 올해 1∼3월 검거한 마약사범은 91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검거한 79명과 견줘 12명 늘었다.

    경찰은 최근 서울 학원가 일대에서 고등학생 대상 마약 음료 협박 사건이 발생하는 등 마약범죄가 심각하다고 보고 합동단속추진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추진단은 김도형 강원경찰청장을 단장으로 총 25개 팀 150명 규모로 구성했다.

    추진단은 매월 2회 이상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하는 등 집중단속과 예방에 힘을 쏟는다.

    우선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을 위해 자체 제작한 포스터를 유명 입시학원과 강원도교육청에 배포했다.

    김도형 청장은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한 마약류 범죄를 척결하기 위해 강력하게 단속하고 예방 홍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AI로 '가짜 경찰 영상' 올린 유튜버…음란물도 만들어 팔았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인공지능(AI)으로 '가짜 경찰 보디캠 영상'을 만들어 올린 유튜버가 구속됐다.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전기통신 기본법 위반 등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2일 밝...

    2. 2

      한·미 성장률 역전, 문제는?

      제929호 생글생글은 한·미 경제성장률 역전 현상을 커버스토리에서 다뤘다. 국제통화기금(IMF)이 발표한 세계 경제 전망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1.9%로, 미국(2.4%)보다 0.5%...

    3. 3

      본격화한 피지컬AI 시대

      주니어 생글생글 제195호 커버스토리 주제는 피지컬 인공지능(AI)이다. 로봇과 자율주행 자동차, 드론 등에 AI가 적용된 피지컬 AI가 주목받고 있다. 이미 자동차 공장과 유통기업 물류 창고 등에서 사람이 하던 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