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 광교에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스턴 바이오클러스터 방문…"병원·대학·기업 등 복합 연계"

    해외 기업의 관내 투자 유치를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은 "수원 광교에 바이오클러스터를 조성해 미래 먹거리를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 광교에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추진"
    14일 수원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13일 오후 2시(현지 시각) 보스턴 바이오클러스터의 케임브리지혁신센터(CIC)를 찾아 이곳에 상주 중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박순만 미국지사장, 우정훈 BW바이오메드 대표 등과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보스턴 바이오클러스터는 글로벌 바이오헬스 기업과 연구소,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 하버드대 등 주요 대학과 벤처기업이 모여있는 세계적인 바이오클러스터이다.

    이곳의 중심부에 있는 CIC는 바이오헬스 기업의 '종합지원센터'로 불리는 곳이다.

    이 시장은 "종합병원과 대학, 바이오기업이 자연 밀집된 수원의 바이오 생태계는 보스턴 바이오클러스터 모델과 유사하다"며 "이곳을 견학하며 느낀 점과 간담회에서 나온 조언을 적극 반영해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계획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우정훈 대표는 "바이오는 연구인력과 병원, 기업이 복합적으로 연계돼야 하는 사업인데 수원 광교는 이런 측면에서 매력적인 곳"이라고 말했다.

    수원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국지사와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바이오 기업·연구기관, 아주대·경기대, 아주대병원·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동수원병원 등을 연계하는 바이오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금목걸이 때문에'…지인 살해 후 시신까지 훼손한 인도 남성

      금목걸이를 노리고 같은 국적 지인을 살해한 뒤 시신까지 훼손한 혐의를 받는 40대 인도인이 경기 남양주시에서 체포돼 검찰에 넘겨졌다.남양주북부경찰서는 강도살인과 시체손괴 혐의로 인도 국적 4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

    2. 2

      아내 운영 어린이집서 운전하던 남편…여교사 화장실 불법 촬영

      자신이 근무하는 어린이집 직원용 여자 화장실에 '몰카'를 설치해 불법 촬영한 4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이 남성은 아내가 운영하는 어린이집에서 통학차량 기사로 근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3. 3

      '수사 안 무섭다' 햄스터 학대남, 조만간 경찰 조사…동물 22마리 구조

      이른바 '햄스터 학대남'의 집에서 동물 20여마리가 구조됐다. 이 남성은 햄스터와 기니피그를 학대하는 모습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려 고발당했다.동물자유연대는 지난 3일 경찰·구청과 함께 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