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저출산 대응 가족 친화적 세제지원 지속 발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 "저출산 대응 가족 친화적 세제지원 지속 발굴"
    정부가 저출산 대응을 위한 세제 지원은 지속하고 불필요한 감면제도는 적극적으로 폐지할 방침이다.

    기획재정부는 14일 방기선 1차관 주재로 '2023년 제1차 중장기 조세정책심의위원회'를 열고 올해 국세 수입 여건과 경제 전망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방 차관은 "저출산·고령화에 대응해 청년 세대의 출산과 양육을 지원·장려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세제 지원 과제들을 지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 둔화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서민·중산층 세 부담 완화를 위한 안전망을 지속해서 확충해 나가는 한편, 재정의 중장기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소득 파악 및 세원 양성화 제도를 강화하고, 불요불급한 비과세·감면제도는 적극적으로 정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또 세제 지원을 통한 투자·고용·소비 확대와 미래 성장 동력 지원에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중장기 조세정책심의위는 기재부가 매년 향후 5년간 조세정책방향을 담아 수립하는 중장기 조세정책계획에 대한 심의 기관이다.

    중장기 조세정책계획은 오는 9월 초 국회에 제출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온스당 5000달러 넘은 금…언제까지 오를까?

      금값이 27일에도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온스당 5,000달러 이상을 유지했다. 지정학적 위험과 투자자들의 미국채 및 달러 회피에 따른 안전 자산 수요로 매수세가 이어진데 힘입은 것이다. 여기에 옵션 거래자 및 헤지...

    2. 2

      [단독] 방산·수소 패키지 꾸린 K원팀…'60조 잠수함 수주' 승부수

      현대자동차그룹이 캐나다 내 수소 생태계 구축에 참여한다. 한화오션의 ‘최대 60조원’ 규모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수주를 측면 지원하는 한편 북미지역 수소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3. 3

      "만드는 족족 잘 팔리는데"…두쫀쿠, 돌연 '판매중단' 무슨 일? [트렌드+]

      "팔리긴 만드는 족족 잘 팔리죠. 그런데 이제 더는 못 만들겠어요." '없어서 못 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두바이 쫀득쿠키(두쫀쿠)의 원재료 공급망이 사실상 마비 상태에 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