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조길형 충주시장 "신성장 우량기업 유치…좋은 일자리 확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인터뷰] 조길형 충주시장 "신성장 우량기업 유치…좋은 일자리 확충"](https://img.hankyung.com/photo/202304/AA.33129759.1.jpg)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는 미래 세대의 안정적 일자리 확충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관내 기업들과의 소통을 통해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기업의 재정적 지원 및 환경 개선 분야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이어 “기업의 충주 이전은 인구 증가로 이어지는 등 경제의 선순환을 이끌 것”이라며 “이것이 바로 지역 활성화의 첫걸음이고 궁극적으로 충주를 더불어 행복한 도시, 모든 시민이 살기 좋은 도시로 견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사람과 기업이 찾아오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설비투자 보조금, 이주 정착지원금, 고용지원금,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업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기숙사 신·증축 등 주거·근로·작업환경 분야에 대해서도 지원하고 있다.
조 시장은 “충주시는 11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지난해 3조1000억원의 역대 최대 투자유치를 달성하여 충북도 투자유치 시·군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며 “올해에도 신성장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각종 시책 등 기업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