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다에 둥둥 뜬 '의문의 꾸러미' 건져보니…정체가 '경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탈리아 시칠리아섬 앞바다에서 2t에 달하는 코카인 꾸러미가 발견됐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시가로 환산하면 4억유로(약 5778억원)가 넘는다.

    17일(현지시간) 안사(ANSA) 통신은 이탈리아 재무경찰과 세관이 시칠리아섬 동쪽 해상에 떠 있는 코카인 꾸러미 약 70개를 적발해 수거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항공 순찰 중 시칠리아섬 인근 바다 위에 떠 있는 의문의 꾸러미를 발견했다.

    꾸러미를 건져 확인해 보니 안에 든 것은 코카인이었고, 약 70개의 꾸러미는 그물에 묶인 상태로 그물에는 추적 장치가 설치돼 있었다.

    경찰은 추적 장치가 달린 것으로 봤을 때 마약상들이 나중에 회수하기 위해 임시로 바다에 방치한 것으로 추정했다.

    시칠리아섬은 영화 '대부'에 묘사된 마피아 조직 '코사 노스트라'의 본거지로 유명하다.

    현지 언론은 이번 사건이 '코사 노스트라'보다는 '은드랑게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은드랑게타는 시칠리아섬 건너편인 본토 남부 칼라브리아주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이탈리아 최대 마피아 조직으로, 유럽으로 유입되는 코카인 대부분을 통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사실 그동안 친절했다…관세 훨씬 더 높을 수 있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 세계를 향해 다시 한번 '관세 경고장'을 날렸다. 취임 2년 차를 맞은 그가 지금까지의 무역 압박은 시작에 불과했다며, 훨씬 더 강력한 조치를 예고한 것이다.트럼프 대통...

    2. 2

      트럼프 "30일 새 Fed 의장 발표"…파월 압박 본격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30일(현지시간) 미국 중앙은행(Fed)의 새 의장 후보자를 발표하겠다고 예고했다.2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의 트럼프-케네디 센터에서 열린 다큐멘터리...

    3. 3

      트럼프, '관세 폭탄' 재점화... "훨씬 더 높은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 압박[HK영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백악관 내각회의에서 세계 각국을 향해 "지금보다 훨씬 더 높은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며 강력한 경고장을 날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취임한 이후 지금까지 부과한 관세들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