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사회서비스원 개소…복지 거점 역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사회서비스원 개소…복지 거점 역할
    부산지역 복지 관련 업무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할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와 부산사회서비스원이 18일 문을 열었다.

    부산시는 이날 오후 2시 30분 부산 동래구 낙민동에서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 및 부산사회서비스원 개소식을 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김희곤 국회의원, 김혜진 보건복지부 정책관, 사회복지단체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지상 6층, 건물 면적 4천655㎡ 규모로 건립해 22개 사회복지 관련 단체가 입주한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는 지역 복지 업무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곳에 들어선 부산사회서비스원은 부산 공공기관 통폐합 방침에 따라 부산복지개발원이 갖고 있던 연구기능을 부산연구원으로 이관하고 틈새돌봄 등 복지사업 수행에 집중하는 기관이다.

    부산시는 부산시설공단과 스포원(옛 경륜공단)을 통합하는 등 상반기 안에 25개 산하 공공기관의 중복기능을 통폐합해 21개 기관으로 감축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방송에도 나온 유명 마술사, 가족과 싸우고 집에 방화 시도

      가족과 싸우다 집에 불을 지르려 한 20대 남성이 현주건조물방화예비 혐의로 입건됐다.14일 서울 은평경찰서는 이같이 밝히며 조만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A씨는 지난 5일 새벽 2시께 은평구 불광동 집에서 ...

    2. 2

      '박수홍 돈 수십억 횡령' 친형 부부, 26일 대법원 판결

      방송인 박수홍 친형 부부의 횡령 및 배임죄에 대한 대법원의 판결이 이달에 나온다.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제1부(바)는 오는 26일 박수홍 친형 박모 씨와 형수 이모 씨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

    3. 3

      안개에 발 묶였던 인천·백령 여객선, 운항 재개

      짙은 해무로 인해 인천항에서 백령도로 향하는 여객선 운행에 차질이 빚어졌지만 운항이 오후 들어 재개됐다.14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천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과 9시에 각각 출항 예정이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