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오는 24일까지 올해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미시간대학교, 버팔로대, 워싱턴대, 시드니대 등 4개 대학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방미 기간 동안 미국 미시간대, 뉴욕주립대버팔로와 경기청년사다리프로그램 협약을 맺은 가운데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4일까지 올해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청년사다리프로그램은 경기도 청년을 대상으로 해외 대학 연수와 현지 문화 체험을 통해 더 높은 꿈을 실현할 기회를 주고 다양한 진로 개척과 도전 의지를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도는 이를 통해 사회적 격차 해소와 계층이동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접수는 잡아바 어플라이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2023년 1월 1일부터 현재 일까지 경기도에 주소를 둔 만 19~34세 청년 중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연수 기간은 오는 7월부터 8월까지이며 미주와 오세아니아 지역의 해외대학 ▲미시간 대학교(오는 7월 10일~8월 4일, 4주) ▲버팔로대(오는 7월 3~28일, 4주) ▲워싱턴대(오는 7월 10~28일, 3주) ▲시드니대(오는 7월 10~28일, 3주) 등 4개교다. 대학별 연수 프로그램에 따라 어학연수, 현지 문화 체험, 기업 현장 방문, 자기 주도 팀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자기개발계획서 또는 동영상,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 등이 있다. 신청자는 공고된 4개 대학 중 신청자 본인이 희망하는 대학의 순위를 2순위까지 지정해 신청할 수 있다. 대학별 프로그램과 연수 기간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희망 대학 선택을 신중히 신청해야 한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청년, 고졸·초대재·초대졸 청년, 해외여행 및 연수 경험 없는 청년, 자립준비청년 등 상대적으로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우대 선발의 기회가 부여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나은 미래’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많은 지원자가 접수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관심 있는 청년들은 서둘러 지원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는 참여자 모집 마감 후 5월 중으로 최종 심사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 후 사전교육과 해외연수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남부광역사업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동연 경기도지사, 반도체 진공 장비분야 세계최고 '일본 알박그룹 연구소 유치 성공'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지난 17일 오후 이와시타 세츠오 알박(ULVAC) 대표이사와 투자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 제공4조 3000억원 규모의 해외투자 유치와 청년기회 확대를 위해 미국에 이어 ...

    2. 2

      경기도내 대학 '천원의 아침밥' 확대 가시화…여야정 잠정 합의

      도·도의회, 예산 투입 공감대… 청년노동자·고3 확대도 지속 논의경기도 내에서 '천원의 아침밥' 참여 대학을 확대하는 방안이 가시화되고 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

    3. 3

      [단독] '김포 골병라인' 대체버스 40대 긴급 투입

      오는 24일부터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완화를 위해 김포~김포공항 구간에 대체버스 40대가 출근시간대인 7시부터 우선 투입된다. 경기도와 김포시는 대체버스를 최대 80대까지 늘릴 계획이다. 다만 김포공항 버스정거장 수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