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18∼19일 킨텍스에서…200개 기업 참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육·해·공군도 부스 꾸려 군 간부 지원 상담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18∼19일 킨텍스에서…200개 기업 참가
    국방부는 18∼19일 일산 킨텍스에서 '2023년 전반기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쿠팡, 현대로템 등 20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군 복무로 인한 장병들의 경력 단절을 극복하고 전역장병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건설토목, 경호경비, 스포츠, 방위산업, 서비스업, 정보통신(IT), 운수창고업, 제조업 등 8개 업종별 부스를 구성했다.

    특히 간부 지원율을 높이기 위해 육·해·공군과 해병대, 특전사, 3사관 등 군별 부스도 운영한다.

    군 선배들이 들려주는 채용설명회, 군 간부 출신 현직자들의 멘토링, 명사 취업특강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됐다.

    행사 전반은 공식 누리집(http://motijobfair.com)에서도 볼 수 있다.

    1996년부터 매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열어온 국방부는 오는 9월에도 하반기 박람회를 열 예정이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개막사에서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젊은 시절에 입대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 여러분에게 특별히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박람회가 장병들에게는 취업을 위한 소중한 기회가, 기업에는 조직에 대한 충성심과 책임감이 높은 최고의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특사' 강훈식, 60조 '수주전' 의지 드러냈다…"기술력 우위"

      이재명 대통령의 전략경제협력 특사 자격으로 캐나다를 방문했던 강훈식 비서실장은 31일 귀국길에서 '잠수함 수주전'에 자신감을 내비쳤다.강 실장은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나 "우리 잠수함 ...

    2. 2

      김정관 "대미투자 이행 의지 충분히 전달…오해는 해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재인상 조치와 관련해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한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31일 "한국 정부가 (대미투자) 이행을 안 하려고 한다거나 지연할 의도는 전혀 없다는 점에 대해서 충분히 이...

    3. 3

      "민주주의 거목"…영면에 든 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 [종합]

      고(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가 31일 국회에서 열린 영결식을 마지막으로 영면에 들어갔다.영결식은 오전 9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엄수됐다. 대회의실은 영결식 시작 전부터 고인의 마지막 길을 함께하기 위해 모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