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국 LA시티칼리지에 세종대왕 동상 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종황제 손자인 이석 황실문화재단 이사장 주도
    미국 LA시티칼리지에 세종대왕 동상 선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의 버몬트가에 있는 LA시티칼리지(LACC) 캠퍼스에 세종대왕 동상이 세워진다.

    전북 전주에 있는 황실문화재단 이석(고종황제 손자) 이사장과 그의 양자이자 황실 후계자로 지명된 한인 2세 사업가 앤드루 이(한국명 이상민) 임페리얼 패밀리 컴퍼니 대표는 최근 LA에서 만나 빠르면 6월쯤 LACC 제퍼슨홀 광장 입구에 동상을 설치하기로 했다.

    황실문화재단 관계자는 18일 "LACC는 이 대표의 후원으로 지난 1년 동안 세종대왕 동상 건립작업에 착수했고, 동상 제작도 끝낸 상태"라고 연합뉴스에 알려왔다.

    동상은 높이 2m44cm(대리석 기단위 청동 재질 상반신), 폭 1.22m 크기다.

    제작에는 총 5만 달러(약 6천552만원)가 들어갔다.

    LACC 이사회가 최종 승인하면 곧바로 동상을 세울 계획이다.

    황손과 황세손은 지난해 4월 LACC의 후원 요청을 받고 10만 달러(약 1억3천만원)를 기부했다.

    이 후원금은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 1천명을 위한 장학금과 문화행사에 사용되고 있다.

    재단 측은 세종대왕 동상이 건립되면 한국어 열기와 한국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석 이사장은 2018년 10월 비벌리 힐스에서 앤드루 이 대표를 황세자로 책봉하는 예식을 진행한 바 있다.

    인디애나주에서 나고 자란 이 대표는 퍼듀대와 뉴욕주립대를 다니다가 20대 때 인터넷 사업을 벌여
    성공을 거뒀다.

    그는 최근 조선 황실, 한국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해 온라인 가상국가 '조선엠파이어(joseon.cloud)'를 만들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靑 "산림청장 중대 위법 행위 확인돼 직권면직"

      이재명 대통령이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치했다. 구체적인 이유는 언급하지 않았다.청와대는 21일 "산림청장이 중대한 현행 법령 위반 행위를 해 물의를 야기한 사실을 확인하고 직권...

    2. 2

      김정관 산업부 장관 "대미 수출 여건, 큰 틀에서 유지될 것"

      산업통상자원부가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에 대응해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총력 대응 방침을 밝혔다.김정관 산업부 장관은 21일 오전 10시 서울 기술센터에서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과 관계 부서 국&middo...

    3. 3

      靑, '美관세 위법 판결' 긴급회의 소집…대응 방향 논의

      청와대는 21일 오후 2시 관계부처 장관들과 미국 연방대법원의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상호관세 위법 판결 관련한 여파를 점검하는 긴급 회의를 개최한다.청와대에 따르면 이날 김용범 정책실장, 위성락 국가안보실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