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자에 관심 없다"…이런 중년 남성들 수명 더 짧았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적 관심과 중년 남성 사망률 연관 있어" 日, 연구결과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성에게 관심이 없는 중년 남성이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수명이 짧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지난 8일 일본 아사히신문은 야마가타대 의과대학 사쿠라다 가오리 교수팀이 야마가타현 약 2만명의 주민(남 7700명, 여 1만1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 결과를 보도했다.

    해당 연구는 매년 건강검진을 받은 40세 이상의 현 주민들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약 9년간 진행했다.

    연구팀은 피실험자들의 이성에 대한 관심 정도와 그들의 병력, 정신적 스트레스 수준 등에 대해 묻고 이러한 요인들과 사망 위험 사이의 상관관계를 밝혀냈다.

    조사 결과 남성의 8.3%와 여성의 16.1%가 이성에 관심이 없다고 답했다. 이 중 여성에게 관심이 없다고 답한 남성의 9.6%가 연구 기간 동안 사망했다. 반면 여전히 이성에게 성적 관심이 있다고 말한 남성의 사망률은 5.6%이었다.

    연구팀은 나이와 만성질환 같은 다른 요인들을 고려하더라도 이번 연구 결과는 이성에 대한 관심에 따라 남성의 사망률 차이가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봤다.

    또 중년 남성과 달리 중년 여성의 경우 성적 관심과 사망률 사이에 연관성이 없다고 판단했다.

    연구를 이끈 사쿠라다 교수는 "이성을 포함한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상호작용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다"며 "아무리 나이가 많더라도 이성과 소통하는 것이 장수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연구는 지난해 12월 미국 온라인 과학 저널 '플로스원'에서 소개됐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시다 테러범, 출마 못해 선거제 불만"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를 향해 폭발물을 던진 혐의로 체포된 용의자 기무라 류지(24)가 평소 일본 선거 제도에 불만을 품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수사당국은 기무라에게 살인 미수죄를 추가로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

    2. 2

      日 시판 중인 돌고래 고기 분석했더니…수은 허용치 100배 육박

      일본에서 시판 중인 돌고래 고기에서 정부가 허용하는 기준치의 100배에 육박하는 수은이 검출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1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은 호주 비영리 해양 보전 운동 단체 '액션 포 돌핀스(AD...

    3. 3

      김동연, 4.3조 유치…日반도체 소재기업과 1000억 투자 체결

      미국에 이어 일본을 방문 중인 김동연 경기지사가 반도체 핵심 소재인 포토레지스트 분야에서 세계 최대 기업으로 꼽히는 일본 도쿄오카공업으로부터 101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로써 김 지사는 출장길에 앞서 "4조3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