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4·19 민주평화상에 배우 안성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19 민주평화상에 배우 안성기
    4·19 민주평화상 운영위원회는 제4회 수상자로 배우 안성기 씨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권숙인 서울대 사회과학대학장은 "한국 대중문화가 글로벌 무대에서 확산할 기반을 다진 인물"이라며 "한국 대중문화 발전은 4·19세대의 희생과 헌신에 크게 빚을 진 한국 사회의 민주화와 경제발전을 기반으로 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안성기 수상자는 1993년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활동한 이래 30여년간 아프리카를 비롯해 세계의 가장 소외된 곳을 찾아 구호 활동을 펼쳤다"며 "국내에서는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이사장, CJ문화재단 이사로 일하며 문화예술 공익사업을 주도했다"고 덧붙였다.

    1957년 김기영 감독의 '황혼열차'로 데뷔한 안씨는 60여년 동안 약 200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혈액암으로 투병 중이다.

    시상식은 이날 오후 4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열린다.

    안씨는 상금 5천만원과 상패를 받는다.

    4·19 민주평화상은 서울대 문리과대학 동창회가 2020년 4·19 혁명 60주년을 맞아 제정했다.

    지금까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김정남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 김영란 전 대법관이 수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상장 뒷돈' 혐의 빗썸 前 대표 2심 판결에 상고

      암호화폐 상장 청탁과 관련한 금품 수수 혐의로 기소돼 2심 판결이 나온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 사건이 검찰 상고로 대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 서울고법 형사13부(백강진 부장판사)에...

    2. 2

      [속보] 빗썸, 오입금 고객 손실액 10억…"사고 끝까지 책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이벤트 보상과정에서 비트코인(BTC)을 잘못 지급해 약 10억원 규모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7일 빗썸은 오지급 물량의 99.7%를 회수했고, 회수하지 못한 물량은 회사 보유 자산으로...

    3. 3

      '소녀상 철거' 주장 보수단체 대표, 거리 집회 중단…"경찰 탄압"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혐의를 받는 보수 시민단체 대표가 거리 집회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김병헌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9년 12월부터 진행해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