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개념 산단 '연천BIX' 6월 말 준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연천군은 지역 발전에 마중물이 될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가 6월 말 준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신개념 산단 '연천BIX' 6월 말 준공
    연천BIX는 연천군과 경기주택도시공사가 1천534억 원을 들여 연천읍 통현리 일원 59만9천784㎡에 조성 중인 산업단지로 산업시설과 근로복지시설, 기업지원시설, 행복주택 100가구, 저류지를 이용한 공원 등 근로자와 지역주민이 공존하는 신개념 산업단지다.

    이곳에는 식료품 제조·의료·전자 등 9개 업종 60여 개 업체가 입주할 예정으로, 2천161명의 일자리 창출과 7천223억 원의 경제효과가 기대된다.

    지난해 6월 분양을 시작해 현재 25개 업체가 분양계약을 체결해 분양률은 24%이다.

    3.3㎡당 분양가는 83만 원으로 수도권 산단 평균 159만 원의 절반 수준이다.

    연천BIX는 산업시설 용지에 근로자를 위한 행복주택이 지상 5층 규모로 100가구가 지어질 예정이다.

    또 산단 내에 저류지를 이용한 공원 등 3개 공원이 조성된다.

    이밖에 입주기업을 위한 기업지원센터가 들어서고 물류 부지가 1만㎡에 달해 기업 간 공동물류센터 건립이 가능하다.

    교통 인프라도 대폭 확충돼 국도 37호선,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 동두천∼연천 전철 개통 등 서울 및 인근 시군과 접근성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연천BIX 분양이 완료되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연천이 자족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그린바이오 거점을 목표로 입주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원 팀' 꾸린 K방산…K9 자주포·6000t급 함정으로 승부

      8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킹칼리드공항에서 차를 타고 수도 리야드 북서쪽으로 1시간30분가량을 달려 도착한 ‘2026 세계방산전시회(WDS)’ 전시장. 39개 한국 기업은 WDS 제3전시장 ...

    2. 2

      '中과 갈등' 日, 韓에 군사협력 확대 제안 가능성

      일본 집권 자민당이 지난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대승을 거두자 한국과 동아시아 외교·안보 환경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일본이 군사력 증강에 속도를 내면 중국과의 갈등이...

    3. 3

      국힘 '한동훈 지우기'…김종혁 제명, 배현진 징계 착수

      국민의힘이 9일 친한(친한동훈)계로 분류되는 김종혁 전 최고위원을 제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지난달 29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를 제명한 지 11일 만이다.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친한계인 배현진 의원 징계 절차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