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영길, 조기 귀국 등 질문에 "22일에 말씀드리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송영길, 조기 귀국 등 질문에 "22일에 말씀드리겠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는 19일(현지시간)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조기 귀국할 가능성에 대해 "토요일(22일)에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부터 프랑스에 체류 중인 송 전 대표는 이날 오전 파리경영대학원(ESCP) 앞에서 한국 특파원들과 만나 귀국 문제에 대해 명쾌한 언급을 내놓지 않았다.

    송 전 대표는 기자회견 일정을 늦게 잡은 이유가 거취를 숙고하기 때문이냐는 질문에 "처음부터 원래 그렇게 정해놨다"고 답했다.

    앞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최근 우리 당의 지난 전당대회와 관련해 불미스러운 의혹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며 송 전 대표의 조기 귀국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강래구 한국감사협회 회장과 민주당 윤관석 의원의 주도로 송 전 대표의 당선을 돕기 위해 9천400만원의 불법 자금이 당내에 뿌려진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마존 CEO "美 관세 물가 올리기 시작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이 소비자물가를 실질적으로 끌어올리기 시작했다는 진단이 나왔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일부 제품에서 관세 때문에 가격 인상이 나타나고 있음을 ...

    2. 2

      中 화웨이·ZTE, 유럽 인프라 사업서 퇴출

      유럽연합(EU)이 통신, 에너지 등 핵심 인프라 부문에서 중국산 장비 퇴출을 강도 높게 추진해 중국과의 무역 갈등이 재점화할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20일(현지시간) EU 집행위원회는 이날 중국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

    3. 3

      加 잠수함 수주 위해 투자 보따리 푸는 獨

      최대 60조원에 이르는 캐나다 잠수함 도입 사업에서 한화오션과 경쟁 중인 독일 티센크루프마린시스템스(TKMS)가 캐나다에 수십억달러 규모 투자 패키지를 제안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20일(현지시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