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 법? "저축 10%, 투자 20%" [신정은의 글로벌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신에게 부자가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저자 인터뷰
라밋 세티 "자신만의 세 가지 규칙 세워야"
라밋 세티 "자신만의 세 가지 규칙 세워야"
![사진=게티이미지뱅크](https://img.hankyung.com/photo/202304/99.19747053.1.jpg)
‘당신에게 부자가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라는 저서를 낸 미국의 재무 재테크 전문가인 라밋 세티는 19일(현지시간) CNBC 메이크잇과 인터뷰에서 부를 쌓고 행복하게 하기 위해선 3가지 자신만의 규칙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소득의 10%를 저축하고, 20%를 투자에 쓴다"며 "이는 간단한 금융 규칙이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조정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를 자신만의 규칙으로 만들면 재정적 목표에 쉽게 도달할 수 있다는 게 그의 주장이다.
세티는 두 번째로 한 범주에서만 '무제한 지출'을 허용하는 규칙을 세워서 한다고 말했다. 그가 선택한 무제한 지출 범주는 책, 건강, 친구들의 자선행사다.
![사진=라밋 세티 블로그](https://img.hankyung.com/photo/202304/01.33217551.1.jpg)
세티는 마지막으로 개인의 의사 결정에 대한 재정적 비용을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규칙은 돈뿐 아니라 자신이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는 모든 곳에 대한 규칙이 될 수 있다. 돈이 필요한 목적을 정해놓는 얘기다.
예를 들어 사랑하는 사람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돈의 규칙을 세울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려면 유연한 일정을 가져야 하고, 이를 이루기 위해 돈을 더 벌 게 되기 때문이다. 세티는 이를 두고 "이는 아름다운 돈의 규칙"이라고 표현했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