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악관, 尹대통령 국빈 방미일정 발표…"철통같은 한미동맹 강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미 정상 내외, 25일 워싱턴DC 한국전쟁기념비 방문
    백악관, 尹대통령 국빈 방미일정 발표…"철통같은 한미동맹 강조"
    미국 백악관이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 방미 일정을 공식 발표했다.

    백악관은 조 바이든 대통령과 질 바이든 여사가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의 국빈 방문을 주최하며 일정에는 오는 26일 예정된 국빈 만찬이 포함된다고 19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백악관은 바이든 행정부에서 외국 정상의 두번째 국빈 방문이자 인도·태평양 국가 정상으로서는 첫 국빈 방문이라고 설명했다.

    백악관은 "국빈 방문은 미국과 한국의 철통같은 동맹을 강조할 것"이라며 "동맹은 한반도를 훨씬 넘어 성장했으며 이제 인도·태평양과 전 세계에서 선의의 힘이 됐다"고 밝혔다.

    백악관은 "정상들은 굳건하고 깊이 통합됐으며 인도·태평양과 너머에서 평화와 안정, 번영을 유지하는 한미동맹에 대해 공유하는 비전을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이든 대통령 부부는 윤 대통령 부부와 함께 25일 저녁 워싱턴DC에 있는 한국전쟁기념비를 방문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尹대통령 국빈 방미 일정 발표…"철통같은 한미동맹 강조"(종합)

      한미 정상 내외, 25일 한국전쟁기념비 참배…26일 백악관 회담 뒤 공동 회견미국 백악관이 내주 계획된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 방미 일정을 공식 발표했다.백악관은 조 바이든 대통령과 질 바이든 여사가 윤 ...

    2. 2

      반크, 美 샌디에이고 발보아파크 방문객에 한국 알린다

      현지 '한국의 집'에 영문 한국 홍보 자료 전달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있는 발보아 파크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을 알리는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파나마 운하 개...

    3. 3

      코이카, 동반성장 평가 '우수' 등급…ODA 통해 중소기업과 상생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2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134개 공공기관 중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코이카는 동반성장 평가 대상 기관으로 선정된 2020년 시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