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더블린 교통정책 국제교류, EU서 우수사례로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더블린 교통정책 국제교류, EU서 우수사례로 선정
    서울시는 유럽연합(EU) 도시교류 프로그램에서 아일랜드 더블린시와 함께 '우수 도시'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는 EU가 2021년부터 운영한 국제도시·지역 협력 프로그램(IURC)에 참여하며 더블린시와 교류도시로 맺어져 교통정책을 중심으로 협력해왔다.

    EU는 IURC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총 40여건의 도시교류 중 우수 도시를 선정해 7천유로(약 900만원) 상당의 경쟁펀드(Competitive Fund)를 지원한다.

    서울시는 더블린시와의 교류에서 공공자전거 따릉이, 세종대로 사람숲길 등 보행·자전거 정책부터 교통데이터 전반을 수집해 한 곳에 통합한 토피스(TOPIS)까지 다양한 교통정책을 소개했다.

    이를 기반으로 2월에 서울시 도시교통실장과 더블린시 시장이 '교통정책 교류 의향협정서(LOI)'를 체결했다.

    양 도시가 지난달 16일 체결한 우호협력도시 양해각서에도 교통정책 교류가 중요 사업으로 포함됐다.

    서울시와 더블린시는 올해 9월까지 보행자·자전거, 대중교통 이용자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데이터 기반 해법을 마련하기 위해 협력을 이어간다.

    더블린시의회는 서울시의 교통 데이터 통합관리 노하우를 공유받아 더블린시의 교통정보센터를 개선할 예정이다.

    이창석 서울시 교통정책과장은 "교통정책을 중심으로 한 국제교류로 서울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해 해외 도시들이 겪는 교통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콜 차단 의혹' 카카오모빌리티·류긍선 대표 불구속 기소

      영업 비밀 제공을 거절한 경쟁 업체 택시에 호출(콜)을 차단했다는 의혹을 받은 카카오모빌리티 법인과 경영진 3명이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다만 검찰은 일부 기사들에게 콜을 몰아줬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무혐의 ...

    2. 2

      '신세계家' 애니, 美 컬럼비아대 복학…메일 유출 당혹감 토로

      그룹 올데이프로젝트 멤버 애니가 대학교 이메일 유출로 곤란한 상황이라고 고백했다.애니는 지난 24일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스터디 위드 미'(Study with me) 형식의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3. 3

      KBS 언론노조 "박장범, 계엄 직전 보도국장에게 전화"

      언론노조 KBS 본부(KBS 노조)가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3 계엄을 선포하기 전 박장범 KBS 사장이 당시 최재현 KBS 보도국장에게 전화를 걸어 비상계엄 선포 담화를 미리 알려줘 특보 준비를 시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