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MW, 상하이 모터쇼서 아이스크림 나눠주다 중국에 사과한 이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MW, 상하이 모터쇼서 아이스크림 나눠주다 중국에 사과한 이유
    BMW가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전시회인 상하이 모터쇼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아이스크림을 나눠주다가 차별대우 논란에 휩싸이며 여론의 된서리를 맞고 사과했다.

    20일 극목신문과 계면신문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한 중국인 네티즌은 전날 상하이 모터쇼 현장을 찾았다가 BMW 미니 전시장 직원들이 아이스크림을 놓고 중국인과 외국인을 차별하는 현장을 목격했다며 소셜미디어 웨이보에 영상을 하나 게시했다.

    영상의 내용은 중국인 여성의 아이스크림 요구에 직원은 "아이스크림 제공이 끝났다"고 말했으나 잠시 뒤 찾아온 외국인 남성에게는 아이스크림을 주며 먹는 방법까지 설명했다는 것이다.

    영상은 웨이보를 통해 빠르게 확산했고, 중국 네티즌들은 BMW 미니가 중국인을 차별한다며 강하게 비난했다.

    중국 매체들도 앞다퉈 관련 소식을 전하며 반감을 부추겼다.

    이 일은 중국 포털사이트 바이두와 소셜미디어 웨이보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고, '#BMW 미니 전시회서 차별대우'라는 해시태그는 이날 하루만 1억 6천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BMW 미니 측은 관리 개선 등을 약속하며 중국인들에게 사과했다.

    이 회사는 이날 웨이보를 통해 "내부 관리 부실과 직원의 잘못으로 여러분에게 불쾌감을 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우리는 자신을 돌아보고 관리 방법을 개선하는 등 모든 친구에게 좋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구더기에 칼부림도"…마두로 갇힌 美 구치소의 '악명'

      미군 특수부대의 작전으로 체포돼 미국으로 압송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열악한 수감 환경으로 악명이 높은 미국 뉴욕 브루클린 메트로폴리탄 구치소(MDC)에 수감됐다.4일(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 등 외...

    2. 2

      트럼프 "콜롬비아 작전 좋은 생각, 쿠바 곧 붕괴"…거세진 돈로주의

      베네수엘라 기습 공격으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축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콜롬비아, 쿠바 등 중남미 좌파 정권들을 겨냥해 경고성 발언을 이어갔다. 중남미 국가에 대한 군사 개입까지 시사하며 서반구 지배 ...

    3. 3

      '마두로에 충성'한다던 부통령…美엄포에 "적극 협력"

      “우리의 유일한 대통령은 마두로”라며 미국에 날을 세우던 델시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대통령 권한대행 겸 부통령이 돌연 태도를 바꿔 미국과의 협력을 공개적으로 요청했다.로드리게스 권한대행은 4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