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도시공사,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사업 설계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하 5층 지상 32층 규모 2025년 상반기 착공 목표
    부산도시공사,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사업 설계 공모
    부산도시공사는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사업 기본·실시설계용역을 일반 설계 공모 방식으로 한다고 21일 밝혔다.

    일반 설계 공모는 공모작 모두를 심사해 설계안을 선정하는 방식을 말한다.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사업은 부산 지역 동·서 균형 발전을 위한 시의 핵심사업으로 현재 부산도시공사가 추진 중이다.

    해당 사업은 지하 5층 지상 32층, 전체 면적 8만4천870.89㎡ 규모로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20개 기관의 입주를 목표로 한다.

    사업 대상지는 노후 공업지역 재정비 우선 시범지구로 지정되고, 서부산권의 새로운 활성화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부산도시공사는 이번 공모에서 설계단계 3차원 모델링 검증기법인 BIM을 적용해 최근 정부의 디지털건설 패러다임 전환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설계 공모 참가 등록은 5월 2일부터 4일까지이며,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8월 초 발표된다.

    최종 당선작 선정 업체에는 102억원 규모의 기본·실시 설계권이 부여된다.

    부산도시공사는 2025년 상반기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설공사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관광객 맞이 총력"…롯데면세점, 춘제 프로모션 확대

      최근 중국발 크루즈 입항이 많아지면서 면세업계가 대형 크루즈 단체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특히 춘제(중국 설) 기간 외국인 자유여행객(FIT)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 프로모션 전개로 이들 수요까지 확보한다는...

    2. 2

      '미드나잇 해머' 경고에도 협상 여지…유가 1%대 상승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상승세로 거래를 마쳤다.1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11일(미 동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3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 거래일보다 0.67달러(1.04%) 오른 배럴당 64.63달러에 장을 마감했...

    3. 3

      세계 최대 파생상품 거래소 CME, 세계 최초 희토류 선물 출시 추진 [김주완의 원자재 포커스]

      세계 최대 파생상품 거래소 운영사인 CME그룹이 세계 최초로 희토류 선물 상품 출시를 검토 중이다.1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CME그룹은 세계 최초의 희토류 선물 계약 출시를 위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사안에 정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