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21∼2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3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Y-FARM EXPO)에서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제주도,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는 21, 22일 이틀간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운영된다.

박람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기부방법과 혜택 등 정보를 안내하고, 기부자에게 제공되는 제주만의 특색있는 답례품을 전시한다.

답례품은 레몬차와 제주화장품, 과즐, 고사리, 메밀 등이다.

홍보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 홍보 스티커가 부착된 삼다수를 제공하고 답례품으로 제공되는 귤로장생 제주감귤도 맛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제주 고향사랑기부자에게는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엠블럼(Loving Jeju, Giving Back)이 새겨진 홍보물품도 제공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종합정보시스템 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제주공항과 ICC제주 제주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