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세사기 급증에 경남도 피해 임차인 지원대책 안내 나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세사기 급증에 경남도 피해 임차인 지원대책 안내 나섰다
    경남도는 전국적으로 전세 사기 피해자가 급증함에 따라 21일 도민들에게도 피해 지원대책을 안내했다.

    경남도에 따르면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은 긴급히 거처 마련이 필요할 경우 전세피해확인서를 발급받아 긴급 주거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주거 이전 때 금리 1∼2%대 저리 대출도 받을 수 있다.

    전세피해확인서 또는 증빙서류(안심전세포털에서 확인 가능)를 은행(우리·국민·농협·신한·하나)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세피해지원센터(☎1533-8119) 또는 경남도 민원콜센터(☎120), 안심전세포털(www.khug.or.kr/jeons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차인들은 전세계약시 확인해야 할 주요 정보는 안심전세 앱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앱에 전세보증금 시세 정보와 선순위 권리관계, 근저당, 전세보증금 등 정보를 추가 입력하면 ▲ 안심할 수 있는 전세계약인지에 대한 자가 진단 결과 ▲ HUG 전세보증금반환보증에 가입할 수 있는 물건인지 ▲악성임대인 여부 ▲ 세금체납 정보 등이 공개된다.

    경남도는 공인중개사가 전세사기 방지에 적극 나서도록 공인중개사의 이력 공개, 임대인 정보 확인 및 전세사기 위험 설명 등 책임을 강화하도록 한다.

    도내 공인중개사 등을 대상으로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교육을 권역별로 실시하는 데 이어 공인중개사 사무소 대상 지도·점검을 지난해에 이어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허동식 도시주택국장은 "전세피해 임차인이 필요한 금융지원, 주거지원 등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시속 100㎞로 신호위반·역주행…광란의 음주운전 도주극 벌인 30대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가 경찰의 추격에 한밤중 도심을 질주하며 위험천만한 도주극을 벌인 30대가 경찰에 불잡혔다.경기 수원영통경찰서는 특수공무집행방해 및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난폭운전&midd...

    2. 2

      金 총리, 색동원 성적학대사건 '범부처 TF' 구성 긴급지시

      김민석 국무총리가 인천 강화도의 중증장애인 시설 '색동원'에서 제기된 장애 여성들 성폭력 의혹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했다.김 총리는 30일 사건과 관련한 상황을 보고 받고 "국무총리실...

    3. 3

      김건희특검, '주가조작 등 무죄' 판결에 항소…"심각한 위법" [종합]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1심 판결에 대해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항소했다. 재판부가 실형을 선고했지만, 혐의 대부분을 무죄로 판단한 이유에서다.특검팀은 30일 입장문을 통해 "무죄 부분에 대한 1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