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국악인 등용문' 난계국악경연대회 참가 접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악기는 가야금 등 6종…일반부 우승자에 대통령상

    충북 영동 소재 난계기념사업회는 제48회 난계국악경연대회 참가 신청을 6월 30일까지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국악인 등용문' 난계국악경연대회 참가 접수
    우리나라 3대 악성 중 한 명으로 일컬어지는 난계(蘭溪) 박연(朴堧)의 국악 얼을 잇고 우수 국악인을 발굴하기 위한 이 대회는 오는 7월 8∼12일 영동복합문화예술회관에서 일반·대학·고등·중등·초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열린다.

    박연의 고향은 영동군 심천면 고당리다.

    이번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악기는 피리·대금·해금·가야금·거문고·아쟁 6종이다.

    만 23∼40세 성인(대학생 제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부 우승자한테는 영예의 대통령상과 상금 700만원이 주어지고, 대학부·고등부 우승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각각 200만원, 100만원을 준다.

    중등부·초등부 우승자는 국립국악원장상과 50만원씩을 준다.

    부분별 우승자는 난계국악단과 협연 기회를 주고, 일반부 우승자는 올해 난계국악축제 때 공연무대를 갖게 된다.

    난계기념사업회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열던 행사를 3년 만에 다시 열게 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직서 낸 '충주맨' 김선태 과거 발언 소환…"순장 위기" 왜?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온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사직서를 낸 가운데, 과거 발언에 대한 관심도 쏠리고 있다.13일 충주시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전날 인사 부서에 사직서를 제출하고 장기 ...

    2. 2

      "돈 있으면 뭐하나" 한탄…임영웅 뜨자 '400억' 터졌다 [이슈+]

      '전 공연 전석 매진' 기록을 유지하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올해 역시 대규모 공연으로 '신드롬 급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임영웅은 최근 2026년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

    3. 3

      10kg 뺀 홍현희 '사업 홍보' 논란…남편 제이쓴 해명 보니

      홍현희의 다이어트 성공 이후, 남편 제이쓴이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판매한 것을 두고 사업을 위한 것이라는 비판이 일자 "해당 제품은 다이어트약이 아니다"고 해명했다.제이쓴은 지난 13일 인스타그램에 "홍현희의 체중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