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조용필 /사진=YPC, 유니버설뮤직 제공
가수 조용필 /사진=YPC, 유니버설뮤직 제공
가수 조용필이 정규 20집을 향한 두 번째 여정에 오른다.

소속사 YPC는 24일 오전 9시 조용필의 신곡 티저 영상을 YPC 공식 유튜브 채널과 유통사인 유니버설뮤직 코리아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 각종 음원 플랫폼에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통통 튀는 원색적인 색감이 돋보이는 애니메이션으로, 'Road to 20 – Prelude 2', 'Feeling Of You'라는 자막이 등장한다. 이어 26일 오후 6시 발매 일자와 시간이 공개됐다.

이번 티저 영상은 색감과 더불어 여타 기존 애니메이션 영상과 차별화되는 배경과 캐릭터로 한 편의 동화 같은 감각적인 이미지를 보여준다. 조용필의 대표곡인 '킬리만자로의 표범'과 '못찾겠다 꾀꼬리'에 영향을 받아 한국 전통 민화 작호도에 나오는 호랑이와 까치의 디자인을 활용했다.

또 조용필의 시그니처(기타, 안경)에 영향을 받아 아티스트와 비슷한 생김새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그림같은 영상 위에 캐치한 멜로디와 세련되면서 풋풋한 목소리의 합을 보여주는 조용필의 음악이 더해져 팬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조용필은 지난해 11월 정규 20집의 포문을 여는 '로드 투 트웬티-프렐류드 원(Road to 20-Prelude 1)'을 발표한 바 있다. 앨범에는 신곡 '찰나'와 '세렝게티처럼'이 수록됐다. 2013년 전 세대를 어필한 정규 19집 '헬로(Hello)' 이후 약 9년 만의 신곡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조용필은 오는 26일 신보 '로드 투 트웬트-프렐류드 투'를 발매하며, 5월 13일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과 5월 27일 대구 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2023 조용필&위대한 탄생' 콘서트를 개최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